테스코 - 삼성홈플러스 경영전략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왜 테스코를 선택하게 되었는가?

테스코는 어떤 기업인가?

테스코는 왜 한국에 진출하였는가?
- 당시 상황 및 진출 이유

한국 진출의 구체적 성공요소는?
- 한국 진출 전략
- 과정 & 결과

평가 및 보완점은?

본문내용

브랜드 파워 선진
(양국 1등 기업)
유통 노하우 도입
거대한 매장 및
다양한 취급품목
거대한 자본력
매장배치상의 이점
아이들을 위한
편의시설
필요이상의 주차시설
로 인한 자본손실
고급스러운 매장으로 인한 관리비, 감가상각비의 부담
유통전문 인력 부족
타 업체에 비해 BP
상품 부족
토종업체에 비해 현지
화 부족
마케팅 능력의 상대적
약점
사내 동아리 활성화 및 지원 강화
삼성 테스코배 축구 리그전, 홈플러스 가요제 실시를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
Staff Mileage 제도
개인별 칭찬제도 실시로 인센티브 부여
장기 근속자 혜택제도
퇴직 후 사업기회를 부여
선진형 근무제도 도입
업계 최초 주 5일 근무제, 패밀리 휴가제
인사제도 개선
권한과 책임 위양
서류결재 없는 CEO, 팀회의 즉석 결정
보고 및 회의 문화의 변화
Expectation + Next Steps

키워드

  • 가격1,800
  • 페이지수11페이지
  • 등록일2007.07.22
  • 저작시기2007.5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2195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