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의 교육 반복으로서의 교육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교육 발전의 제 2단계

2.중국의교육
 1)한자
 2)중국의 문헌
 3)학교의 과업
 4)교육의 조직
 5)중국교육의 방법
 6)중국교육의 변화

3.인도의 교육

4.유태인의 교육

5.동양교육의 대표로서의 중국 교육

+ 객관식 문제 4개

본문내용

육발전의 제 2단계
중국 학교의 과업이 아닌 것은?
⒜한자 숙달
⒝상상력 증가
⒞경전 주석 연구
⒟경전 암기
중국 교육의 조직들의 특징으로 아닌 것은?
⒜교육의 조직에는 두면이 있는데 학교제도 와 과거제도가 이다.
⒝과거제도는 과거 자신의 경험을 서술하는 것이다.
⒞초보학교는 과거시험에 실패한 자, 말단 하급관료 출신들에 의해 가르쳐진다.
⒟과거제도는 중국 교육제도의 중심적 특징이다.
유태인의 교육제도에서 한 가지 측면에서 유태인은 동양적인 유형과는 현저하게 다른 것은?
⒜외적권위지배
⒝학교방법
⒞교육조직
⒟개인적 개성발달

1번-
⒟ ⑴개인에게 제시 ⑵감정적 반응⑶반복 ⑷교육발전의 제 2단계
2번-
⒝상상력 증가
3번-
⒝과거제도는 과거 자신의 경험을 서술하는 것이다.
4번-
⒟개인적 개성발달
  • 가격8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07.10.01
  • 저작시기2007.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2988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