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전략과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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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신도시 아파트
1. 신도시 아파트 투자전략
2. 성공사례
3. 실패사례

Ⅲ. 주상복합아파트
1. 주상복합아파트 투자전략
2. 성공사례
3. 실패사례

Ⅳ. 임대아파트
1. 임대아파트 투자전략
2. 성공사례
3. 실패사례

Ⅴ. 상가 및 주상복합상가
1. 상가 투자전략
2. 주상복합 상가 투자전략
3. 성공사례
4. 실패사례 1
5. 실패사례 2

Ⅵ. 업종별 상가투자
1. 업종별 상가투자전략
2. 성공사례 1
3. 성공사례 2
4. 실패사례

Ⅶ. 단지 내 상가 (경매투자)
1. 단지 내 상가 투자전략
2. 성공사례
3. 실패사례

Ⅷ. 층별 상가투자
1. 층별 상가투자전략
2. 성공사례
3. 실패사례

Ⅸ. 용도변경투자
1. 용도변경투자전략
2. 성공사례
3. 실패사례

Ⅹ. 권리금 투자전략
1. 권리금 투자전략
2. 성공사례
3. 실패사례

ⅩⅠ. 주택으로 상가 만들기
2. 성공사례
3. 실패사례

ⅩⅡ. 결 론

본문내용

음 호재까지 와도 투자원금 정도의 수익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비싸게 매매를 하는 경우가 많으니 더욱 주의해야 한다.
셋째 물건관련 서류를 정확히 확인하자.
일반 부동산중개업자가 소개하는 물건 및 기획부동산의 물건의 경우 구두로 약속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중요한 점은 그런 내용을 문서 화 해야 한다. 아주 당연한 이야기 임에도 불구하고 부동산관련 사고가 발생해서 의뢰를 하는 경우 안타깝게도 위의 내용처럼 .단순히 구두로 약속하고 서류상에는 아무런 내용은 들어있지 않은 단순 매매계약서가 많다.
투자자도 이해할 정도의 상품가치상승을 위한 구두라면 이해가 갈수도 있으나 권리, 개발에 관한 약속, 기간, 위약금 등의 내용은 단순히 구두로 끝날 사항이 아니라 반드시 문서화해야 한다. 최근 기획부동산의 경우 과거처럼 필지 분할을 할 수 없는 관계로 개발관련 약속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과정에서 개발을 약속함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단순 매매계약만 체결하는 경우가 많으면 간혹 개발관련 내용이 들어 있어도 기간이나 지연에 따른 내용은 들어 있지 않아 결국 많은 피해자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넷째 부동산투자도 자기만의 철학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주식에서도 기간대비 어느 정도의 수익률이 달성되면 뒤도 돌아보지 말고 회수를 해야 한다는 것과 마찬가지로 부동산 투자역시 일정 기간 동안 수익을 달성하게 되면 무리한 욕심을 내지 말고 자금을 회수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다. 또한 남이 한다고 해서 따라 하는 유행에 이끌려 가는 투자가 아닌 자신만의 전문영역을 개척하는 것도 옳은 투자방법이라 할 수 있겠다. 일반 투자자가 본인의 일을 하면서 부동산투자에 성공하기란 현실상 쉽지가 않다.
직업으로 부동산을 하는 사람은 꿈을 꾸면서 까지도 부동산 생각을 하고 사람을 만나면서 정보를 가지고 오지만 일반인의 경우 하루에 어느 정도나 부동산에 시간투자를 할 수 있겠는가? 결국은 일반 투자자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각종 부동산 서적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부동산 전문가를 사귀는 것이 좋으며 이것은 결국 "Know How?" 가 아닌 "Know Hho?"의 문제라 생각한다. 이것이 어렵다면 부동산투자를 원하는 관심지역의 폭을 줄여서 해당 지역만큼은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을 키우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2~3세 아기에게 어른 입장에서 귀엽다 생각하는 인형을 줘도 아기가 겁내고 우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 이유는 그 인형이 뭔지 몰라서 두렵기 때문이다. 초보 투자자 일수록 모른다 하여 너무 경계하고 터부시 한다면 결국 그런 것을 즐기는 부자들을 이기기가 쉽지 않다.
우리나라는 부동산 투자부분에 관해서 일반인들이 쉽게 알지 못하는 방법의 투자가 많이 존재하고 있다. 이러한 것들을 정확히 파악해서 옳다 싶으면 먼저 선점하는 것이 결국 시대를 앞서가고 끌어가는 투자라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선진국에서 통증을 겪고 있는 거처럼 한국도 10명중 1명이 65세 노인이고 앞으로 20년 후면 2명이 노인이 되는 초고령 사회로 접어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최근 출산율이 조금 증가 추세라는 것이지만 아직까지 불안감을 해소할 수준은 아니다. 우선 초고령 사회에서 가장 큰 문제점은 노동력이 줄어들고 노동력이 줄다 보니 이들 가구의 소득이 적다는 것이다. 실제 65세 노인의 취업현황을 살펴보면 대부분 농업과 어업이 대부분 인 것을 알 수 있다. 즉 생산보다 소비가 많아지는 형태가 되는 것을 뜻한다.
일자리조차 없고 또한 노동력이 없는 경우 국가에서 지원해 주는 자금이나 본인이 준비해둔 각종 금융상품, 부동산 임대수입 등에 의지해야 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한때 초고령 사회로 가면서 부동산폭락을 걱정하는 시작도 있었으나 역모기지에 의해 주택을 담보로 하여 생활비를 활용할 수 있게 된 관계로 부동산을 갑자기 매각하는 일은 줄어들어 다행이며 이런 이유로 주택가격의 폭락을 가져올 수 있는 한 가지 요인이 완화되었다는 점에서는 반가운 일이라 아니 할 수 있겠다.
미국의 경우 베이비붐 세대가 미국경제의 주도권을 장악하고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그 여파로 부동산 가격의 상승까지 불러일으킨 사례는 우리나라에서도 한번 생각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미국의 베이비붐 세대는 엄청난 구매력과 함께 사회에 커다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나 국내의 경우는 안타깝게도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다.
또한 초고령 사회로 접어드는 기간이 위의 표에서도 보듯 우리나라는 고령화가 다른 나라에 비해 미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는 국가에서 준비할 수 있는 기간도 짧고 사람들 또한 문제를 의식하고 준비할 기간이나 여건이 되지 않는 다는 문제점이 있다.
자산이 있는 사람의 경우 국내 부동산투자만이 아닌 해외 부동산투자까지도 활발하게 진행하여 미국, 중국, 베트남, 인도, 캄보디아 등에 투자목적의 주택 및 휴양형 주택을 소유하며 해외를 오가며 삶을 즐기고 있는 반면 빈곤층은 자식에게 버림받고 오갈 곳이 없어 복지 시설을 찾거나 아니면 쪽방에 기거하며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고 있다.
소득수준의 상승과 함께 주5일 근무의 실시로 인해 수많은 곳에 관광레저 관련 수익상품이 많이 나오고 있다는 것은 앞으로의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사람만이 아는 좋은 틈새상품이라 할 수 있겠다.
일본의 경우 '잃어버린 10년'이라고 해서 1990년대부터 약 10년간 엄청난 불황을 겪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꾸준히 고속성장을 한 사업 분야가 바로 관광레저부분 이었다.
일본의 경우 스키장 수가 무려 약 800개에 달하며 국내 인구나 소득수준과의 차이를 감안한다고 해도 한국의 스키장 숫자가 14개인 것은 분명 너무나도 적다고 할 수 있겠다.
본격적인 주5일 근무로 인해 자녀들을 위한 관광레져 상품이 절실히 필요한 상화이며 이러한 곳에 있는 상가 및 수익형 상품들을 미리 선점한다는 것은 부동산투자에서 진정한 가치투자의 시작이라 할 수 있겠다.
지금까지 알지 못한 부분이나 혹은 알고 있었으나 발품을 팔지 않아 정보를 취득하지 못했다면 지금이라도 발품을 팔아 꾸준한 소득이 발생할 수 있는 양질의 관광레져 상품에 눈을 돌려보는 것도 투자성공을 위한 좋은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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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8.02.26
  • 저작시기200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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