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소비자의 욕구
《자료1》《자료2》《자료3》《자료4》
2. Targeting
3. Segmentation
4. Positioning
5. 4P전략
① Product
-제품의분류
-패키징(Packaging)《자료5》
-브랜드네임
-서비스
② Price
《자료6》《자료7》
③ Place
-현 시장의 유통경로 및 구매요소 《자료8》
-능금's 오토매틱 아이시스템의 시장과 유통《자료9》
④ Promotion
《자료1》《자료2》《자료3》《자료4》
2. Targeting
3. Segmentation
4. Positioning
5. 4P전략
① Product
-제품의분류
-패키징(Packaging)《자료5》
-브랜드네임
-서비스
② Price
《자료6》《자료7》
③ Place
-현 시장의 유통경로 및 구매요소 《자료8》
-능금's 오토매틱 아이시스템의 시장과 유통《자료9》
④ Promotion
본문내용
《자료8》
-현재 우리나의 20대여성의 화장품 유통경로 (자료출처:주간코스메틱뉴스)
-능금's 오토매틱 아이시스템의 시장과 유통
우리 제품의 가격대는 200,000원~250,000원으로 중고가의 화장품 미용기계에 속한다. 하지만 능금's 오토매틱 아이시스템은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필히 체험이 필요한 제품이다. 때문에 우리는 전문점을 통한 시장형성과 유통이 제일 효과적이라 판단된다. 또한 여성들이 화장품을 구매할 당시에 중요하게 여기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구매후기라 볼 수 있다. 특히 색조화장품의 경우 더욱더 그러하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제품은 직접 체험을 통해 접할 수 있게 하여 신뢰성을 확보하는 것에 중점을 둘 것이다.
《자료9》
-화장품 및 화장도구를 구매하게 되는 구매동기는 무엇인가? (20대의 경우)
1. 피부의 적합성(37.7%)
2. 주위사람 추천'(27.5%)
3. 믿을 수 있는 회사'(15.3%)
4. 가격이 저렴해서(13.2%)
5. 제품성분이 마음에 들어서'(4.6%)
(G마켓(www.gmarket.co.kr)은 상품리서치 전문기관인 세이지알앤시(www.sagekorea.com)와 최근 화장품 구매경험이 있는 소비자 936명을 대상으로 한 '화장품 브랜드 인지도 설문조사')
④ Promotion
우리 제품의 주요 소비가자가 될 대학교 새내기들이나 사회 초년생들, 그리고 대부분의 여성들이 아마 빈번하게 왕래가 많다고 생각되는 곳은 지하철이다. 아침저녁 출퇴근, 통학의 수단으로 무엇보다 지하철이 많이 이용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여성들의 주요한 쇼핑가인 명동이나 신촌, 이대, 강남역, 그리고 대학가 주변에서 능금's 오토매틱 아이시스템의 고유 브랜드샵을 통해 판매, 유통망을 형성하는 전략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판매촉진전략
능금's 오토매틱 아이시스템의 판매촉진전략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로는 능금's 오토매틱 아이시스템 고유 브랜드샵에 들려서 언제든지 무료로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두 번째, 체험을 중심으로 그 효과를 전달하기 위해서 자신의 체험후기를 잘 적어주는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품을 증정하는 등의 판촉을 통한 체험의 파급효과를 최대화 한다. 세 번째로는 제품 체험뿐만이 아니라 사회초년생들에게 메이크업하는 법, 가장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 방법 도구 재료 등을 체험, 네일아트 등의 서비스를 체험하고 교육시켜줌 으로서 우리의 브랜드샵이 사회초년생들에게 “화장 초짜가 쉽게 예뻐질 수 있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준다. 네 번째로 접근이 용이하고 환승이 많아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역과 여성들이 쇼핑과 볼거리를 위해 자주 찾는 거리인 명동이나 신촌 그리고 강남 등을 중심으로 능금's 오토매틱 아이시스템 브랜드샵을 위치함으로써 접근의 편리함과 손쉬움을 강조할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능금's 오토매틱 아이시스템의 전문성과 중고가란 가격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실내인테리어와 판매원들의 교육을 통하여 메이크업 아티스트란 느낌이 확실히 소비자들에게 인지시켜 줄 수 있도록 한다.
-현재 우리나의 20대여성의 화장품 유통경로 (자료출처:주간코스메틱뉴스)
-능금's 오토매틱 아이시스템의 시장과 유통
우리 제품의 가격대는 200,000원~250,000원으로 중고가의 화장품 미용기계에 속한다. 하지만 능금's 오토매틱 아이시스템은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필히 체험이 필요한 제품이다. 때문에 우리는 전문점을 통한 시장형성과 유통이 제일 효과적이라 판단된다. 또한 여성들이 화장품을 구매할 당시에 중요하게 여기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구매후기라 볼 수 있다. 특히 색조화장품의 경우 더욱더 그러하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제품은 직접 체험을 통해 접할 수 있게 하여 신뢰성을 확보하는 것에 중점을 둘 것이다.
《자료9》
-화장품 및 화장도구를 구매하게 되는 구매동기는 무엇인가? (20대의 경우)
1. 피부의 적합성(37.7%)
2. 주위사람 추천'(27.5%)
3. 믿을 수 있는 회사'(15.3%)
4. 가격이 저렴해서(13.2%)
5. 제품성분이 마음에 들어서'(4.6%)
(G마켓(www.gmarket.co.kr)은 상품리서치 전문기관인 세이지알앤시(www.sagekorea.com)와 최근 화장품 구매경험이 있는 소비자 936명을 대상으로 한 '화장품 브랜드 인지도 설문조사')
④ Promotion
우리 제품의 주요 소비가자가 될 대학교 새내기들이나 사회 초년생들, 그리고 대부분의 여성들이 아마 빈번하게 왕래가 많다고 생각되는 곳은 지하철이다. 아침저녁 출퇴근, 통학의 수단으로 무엇보다 지하철이 많이 이용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여성들의 주요한 쇼핑가인 명동이나 신촌, 이대, 강남역, 그리고 대학가 주변에서 능금's 오토매틱 아이시스템의 고유 브랜드샵을 통해 판매, 유통망을 형성하는 전략이 좋을 것으로 생각된다.
-판매촉진전략
능금's 오토매틱 아이시스템의 판매촉진전략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로는 능금's 오토매틱 아이시스템 고유 브랜드샵에 들려서 언제든지 무료로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두 번째, 체험을 중심으로 그 효과를 전달하기 위해서 자신의 체험후기를 잘 적어주는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품을 증정하는 등의 판촉을 통한 체험의 파급효과를 최대화 한다. 세 번째로는 제품 체험뿐만이 아니라 사회초년생들에게 메이크업하는 법, 가장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 방법 도구 재료 등을 체험, 네일아트 등의 서비스를 체험하고 교육시켜줌 으로서 우리의 브랜드샵이 사회초년생들에게 “화장 초짜가 쉽게 예뻐질 수 있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준다. 네 번째로 접근이 용이하고 환승이 많아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역과 여성들이 쇼핑과 볼거리를 위해 자주 찾는 거리인 명동이나 신촌 그리고 강남 등을 중심으로 능금's 오토매틱 아이시스템 브랜드샵을 위치함으로써 접근의 편리함과 손쉬움을 강조할 수 있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능금's 오토매틱 아이시스템의 전문성과 중고가란 가격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실내인테리어와 판매원들의 교육을 통하여 메이크업 아티스트란 느낌이 확실히 소비자들에게 인지시켜 줄 수 있도록 한다.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아반떼XD’에 관한 마케팅 전략
- 식자재마케팅 사례연구 (CJFS,아워홈,삼성에버랜드,신세계푸드를 중심으로)
- 안양시의 도시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 영화 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향후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문화행사 개최지역의 장소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 및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조사
- 케이텍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조사
- 빕스(vips)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조사
- KB카드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조사
- 쉐라톤그랜드워커힐 호텔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조사
- RISIO HOTEL SEOUL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조사
- 한국기업의 중국 진입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한 국,내외 기업을 제시하고 핵심 전략에 관한 본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