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마케팅계획
본 자료는 6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해당 자료는 6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6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전략적 계획과 전략적 마케팅계획
1) 전략적 계획
2) 전략적 마케팅계획

2. 전략적 계획의 수립과정
1) 기업사명문의 작성
2) 기업목표의 설정
3) 조직전략의 편성

3. 사업 포트폴리오계획의 수립
+) BCG 사업 포트폴리오모형

4.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수립
1) 상황분석
2) 마케팅목표의 설정
3) 목표(표적)시장의 선택
4) 마케팅믹스의 개발
5) 마케팅계획서의 작성과 평가

5. 계획수립을 위한 예측
1) 수요측정
2) 미래수요예측
3) 예측치의 평가

6. 마케팅계획의 실행과 통제

본문내용

- 기업이 고객의 '원하는 바'를 이해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4P's 전략(제품, 가격, 경로, 촉진)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훌륭한 전략적 마케팅계획(strategic marketing planning)을 기본으로 한다.
1. 전략적 계획과 전략적 마케팅계획
1) 전략적 계획
- 마케팅계획을 포함한 여러 가지 계획들을 수립하기 위한 토대가 되는 기본계획이다. 또, 전략적 계획은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경영환경의 특성과 변화의 방향을 고려하여 수립되는데 기업의 사명정립, 목표설정 전략개발 및 사업 포트폴리오계획을 결정함으로써 완전한 형태의 전략적 계획이 편성된다.
+) 전략이란 - 경쟁회사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경영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의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고안해내는 것을 뜻한다.

추천자료

  • 가격2,000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08.05.27
  • 저작시기2007.10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6637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