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프리미엄 커피 ‘칸타타’ 광고전략 분석(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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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소비자행동론]프리미엄 커피 ‘칸타타’ 광고전략 분석(A+리포트)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1) 프리미엄 커피시장의 탄생배경

II. 본론
(1) 시장상황
(2) 제품분석 - 칸타타
(3) SWOT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약점)
(4) STP전략
1) Positioning(포지셔닝)
2) Segmentation(시장세분화)
3) Target(타겟팅)
(5) 광고목표
(6) 광고컨셉
(7) 광고효과 분석

III. 결론

본문내용

남여 소구광고의 특징
광고의 목적은 상품의 이상적 속성이나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는데 있다.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오래 기억 될 수 있을 만큼 혁신적이어야 하지만 그 의미를 어렵기 않게 읽어낼 수 있도록 모방적이어야 한다. 오늘날 대부분 광고들은 상품정보를 전달하기보다는 소비자들에게 감성적으로 가치나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상징적 교환가치를 더욱 부여하려 한다.
서론
2006년 음료 시장을 장악한 혼합차!! 하지만 2007년 [커피프린스 1호점]의 성공과 함께 원두를 사용한 프리미엄 커피시장이 음료 시장을 공략하게 된다. 기존의 프렌치 카페와 카페라떼는 리포지셔닝을 시도하였고 후발 주자인 칸타타와 스타벅스는 프리미엄 커피 시장으로 진입하였다.
프리미엄 커피시장의 탄생배경
기존 캔 커피, 자판기 커피에 대한 소비자의 내재적 불만 존재
캔커피 : 저가이미지, 저급원료
자판기 : 크리머의 유해성, 위생문제
소득수준 향상에 따른 프리미엄 상품 수요 증가
커피 맛에 대한 기호 다양화/ 간편 추구 경향 증가
시장상황
커피시장은 투자 소요액이 많이 들지 않는다.
커피 원재료는 대다수 커피 회사들이 같은 재료를 쓰기 때문에 원가에서도 차이가 거의 나지 않는다.
그러다 보니 가격도 차이가 거의 나지 않는다.
하지만, 이미 국내 커피시장에서는 레쓰비, 카페라떼, 프렌치카페 등이 광고를 통하여 강력한 브랜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이 틈을 파고들 수 있을까?
제품분석 - 칸타타
레쓰비로 캔커피 시장을 호령하던 롯데칠성음료에서 이번엔 고급 커피 시장을 겨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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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격3,000
  • 페이지수21페이지
  • 등록일2008.06.06
  • 저작시기2008.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680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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