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분야(Boeing)의 전략&분석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항공기분야(Boeing)의 전략&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ABOUT BOEING
♣1916년 태평양 항공기 제작회사로 출발
♣1961년 현재의 이름으로 회사명 변경
♣미국 육해군 폭격기에 의존하여 발전
♣민간용 대형 제트 수송기 분야에 진출
♣세계의 50% 이상의 시장 점유율
♣1966년 록웰의 우주항공무기생산 부문 흡수
♣1997년 맥도넬 더글라스와 합병
-2004년 기준
BOEING vs AIRBUS
시장점유율
보잉사의
지난 2년 반
항공사 기종
항공사의
에어버스 선호
보잉 1991년 80% 2003년 40%
에어버스 2001년 38% 2003년 52%
인력 1/3 감소
SW-CMM:1991년 소프트웨어프로세스개선
People-CMM : 1997년 직원 실무 개선
PSP/TSP : 1998년 개선 비율 촉진
심사에 따른 레벨 취득
결함율 감소
-레벨2조직 16% 결함율 감소
-레벨 3조직 28% 결함율 감소
-이는 1/3에 가까운 유지보수 비용 절감
상위 레벨 조직은 계획된 사업목표를 초과달성
PROCESS의 개선 결과
결함의 90%가 인도 이전에 제거
프로젝트의 94%가 일정 예측치 달성
레벨3 이상에서 조직 생산성이 70% 향상
레벨3 이상에서 직원 만족도가 20% 향상
레벨3 이상에서 고객 만족도가 12% 향상
직원 이직률은 업계가 12%인데 반해 3%
기업의 근본 R&D
Phantom
Works
연구개발자원
시스템 통합 기술과
디자인에 집중
성장의 기본 동력
- R&D 센터
500개의 최신기술
개발프로젝트 사업수행
과감한 투자
보잉747
보잉의 윤리강령
모든 종업원은 최고의 윤리 기준으로 과업 수행
스스로 신용을 창출유지하기 위해 모든 고용자고객공급업자파트너를 공정하고 정직하게 대해야 한다.
현재의 Boeing
보잉 787 “드림라이너”출시
연료 전지 데먼스트레이터
첨단탄소복합소재 사용20% 연료 절감
수주규모 Boeing 677대 : Airbus 380 165대

추천자료

  • 가격1,500
  • 페이지수17페이지
  • 등록일2008.06.09
  • 저작시기2008.6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46841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