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서론
1. HMR의 의의
Ⅱ. 본론
1. HMR의 등장배경
2. HMR 국내현황
3. 국내 HMR의 문제점
Ⅲ. 결론
1. HMR이 외식산업에 미치는 영향
1. HMR의 의의
Ⅱ. 본론
1. HMR의 등장배경
2. HMR 국내현황
3. 국내 HMR의 문제점
Ⅲ. 결론
1. HMR이 외식산업에 미치는 영향
본문내용
것은, 다름이 아니라 바로 HMR의 의미를 바로 아는 것이다. HMR의 정의 부분에서도 언급했지만, HMR이 왜 대두되고 왜 소비자들이 원하는지를 정확하게 잡아내지 못하고 무분별하게 모방만 한다면 절대 자기 자리를 만들 수 없다.
사실 아직 우리나라의 HMR 시장은 그리 큰 편이 아니고, 이제 시작하는 단계이다. 소비자들이 인지하는 정도도 아직은 일부층에 한하며, 지역적으로도 편중이 심하다. 시작 단계이기 때문에 충분히 그럴 수 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보이지 않는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을 소홀히 하고 현 상태를 유지하려 한다면, 꽃도 피우기 전에 떨어져 버릴 수가 있으며 아니면 일부분에 국한된 음식 산업으로 자리 잡아 HMR 본래의 의미를 잃어버릴 수도 있을 것이다.
HMR은 분명 현대인들이 생활을 영위해 나가는데 있어서 필요한 것이며, 편리하고 질 좋은 서비스를 기대하는 고객들의 욕구에도 부합하는 현대. 미래식 Food Service이다. 이러한 HMR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업계는 더욱 고객들을 살피고 연구. 개발해야하며 고객들이 HMR의 긍정적인 점을 인식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향후의 발전까지 모색해야 할 것이다.
사실 아직 우리나라의 HMR 시장은 그리 큰 편이 아니고, 이제 시작하는 단계이다. 소비자들이 인지하는 정도도 아직은 일부층에 한하며, 지역적으로도 편중이 심하다. 시작 단계이기 때문에 충분히 그럴 수 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보이지 않는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을 소홀히 하고 현 상태를 유지하려 한다면, 꽃도 피우기 전에 떨어져 버릴 수가 있으며 아니면 일부분에 국한된 음식 산업으로 자리 잡아 HMR 본래의 의미를 잃어버릴 수도 있을 것이다.
HMR은 분명 현대인들이 생활을 영위해 나가는데 있어서 필요한 것이며, 편리하고 질 좋은 서비스를 기대하는 고객들의 욕구에도 부합하는 현대. 미래식 Food Service이다. 이러한 HMR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련 업계는 더욱 고객들을 살피고 연구. 개발해야하며 고객들이 HMR의 긍정적인 점을 인식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향후의 발전까지 모색해야 할 것이다.
추천자료
- 외식산업의 현황
- 외식산업
- 외식산업의 발전
- 식문화사업의 개념과 특성 및 외식업과 외식산업, (주)아모제 성공사례
- 외식산업과 패밀리레스토랑의
- 외식산업의발전과정
- 외식산업 사업계획 요약
- 외식산업의 역사, 유래, 마케팅 전략, 국내 사례,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
- 외식산업의 특징, 유래, 분류, 전략, 성장도, 시장전략, 마케팅, 국내 사례, 변화, 특징, 현...
- 외식산업 전망 및 분석
- 외식산업의 특성
- 외식산업의 특성을 사례를 적용하여 설명해주세요
- 빕스 기업분석, 빕스 경영전략사례,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 산업, 디바이드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