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마케팅사례]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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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마케팅사례]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마케팅의 일반적 개요
1. 마케팅의 정의
2. 현대적 마케팅 이념
3. 마케팅 믹스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Ⅱ. 국제 마케팅의 개념

Ⅲ. 국제 마케팅환경의 평가
1. 경제환경
2. 정치․법률환경
3. 문화환경

Ⅳ. 투자유치 마케팅의 개념

Ⅴ.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념

Ⅵ. 컬러 마케팅의 개념

Ⅶ. CGV 마케팅 전략
1. SWOT분석에 따른 CGV
2. STP전략
3. 마케팅 믹스 전략

Ⅷ. 신라호텔의 마케팅 전략
1. 마일리지 혜택 마케팅 전략
2. 패키지 마케팅 전략
3. 내부 마케팅

Ⅸ. 삼양라면의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전략의 현황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선정
3) 제품포지셔닝
2. 마케팅 전략 평가
3. 마케팅 믹스별 전략 평가

Ⅹ. 싸이월드 마케팅 전략
1. 싸이월드의 현황과 특징
2. 싸이월드에 내재된 심리 기저
3. 싸이월드 문화의 마케팅적 적용
4. 싸이월드 향후 마케팅 전략

Ⅺ. 미샤의 마케팅 전략
1. 온라인 브랜드 구축
1) 온라인을 통한 화장품 매출의 증대
2) 연령별 인터넷 사용시간 및 타게팅
3) 화장품은 제품의 특성상 브랜드 제품의 선호도가 높다.
2. 유통구조 개혁을 통한 저가가격 정책
3. off라인 매장 진출
4.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통한 충성도 높은 고객의 확보 및 유지

Ⅻ. 아웃백의 마케팅 전략

ⅩⅢ.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1. 제품 시장과 표적 시장에의 전략
1) 상황분석
2) 참이슬의 포지셔닝
2. 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 관리
2) 가격관리
3) 광고관리
4) 유통 및 촉진 관리

ⅩⅣ.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ⅩⅤ. 숙취해소제 컨디션의 마케팅 전략
1. 제품 전략
2. 촉진 전략
3. 유통 전략
4. 가격 전략

ⅩⅥ. 쌈지의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1) Art Management
2) 쌈지의 신규사업
2. 기존 마케팅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Ⅹ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확보해 나가는 것이 이들의 목적이다.
쌈지 브랜드의 이미지 광고(아셈 특별 전시회) 기존 잠재 고객 층인 10대 후반에서 20대 후반에게 어필할 수 있는 홍보전략(콘서트 : 쌈지 쇼 : 연세대 노천극장) 기존 상품의 판매 극대화(매장간 판매 / 반응 분석 후 상품회전) 반응생산의 기간단축(1주일: 판매 분석 후 입고- 출고까지) 신 판매관리 방법 모색 (쌈지 스포츠 매장 관리 시범 운영)
㉣ 예술가의 후원
젊고 실험적인 예술가들을 경제위기 극복을 돕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 쌈지의 옛 사옥을 개조해 20평 규모의 작업공간 9개를 마련하고 이를 작가들에게 제공하는 이 프로젝트는 아무런 조건 없이 예술가를 지원하는 순수후원d; 아니라 후원에 상응하는 작품을 기증 받는 컬렉션의 성격을 지닌다.
작가는 떳떳하게 후원을 받고 쌈지는\'쌈지 컬렉션\'기반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상호 보완적이며 대등한 교류라고 볼 수 있다. 1차에는 고낙범, 이주요, 홍순명 등이, 2차에는 강운, 김유선, 김창겸, 함경아 등이 참여하고 이에 상응하는 작품의 기증을 받고 있다.
㉤ 예술을 이용한 광고
아트 광고 프로젝트는 쌈지 자체 기획으로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쌈지를 간접 광고한다는 전략 하에 진행된 것이다. 이불, 임옥상, 조덕현, 이윤, 홍순명, 홍성도, 최정화, 박혜성 등의 작품을 월간 <디자인>, <월간미술>, <현대문학> 등을 통해\'전시\'광고 시리즈는 지극히 일상적이면서도\'낯설\'고 충격적인 느낌을 줌으로써 타사의 이미지와 극명한 차별화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일관된 이미지의 구축하고 있다. 예술작품 밑에 쌈지라는 브랜드가 작게 들어가는 잡지광고를 통해 작가들은 자신의 작품을 일반인들에게 보여주고 쌈지는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고급 문화이미지를 얻게 된다.
㉥ 쌈지 아트쇼
런칭 때부터\'쌈지 그 영원한 테마- 아트\'라는 모토를 내걸고 아트쇼를 개최, 단순한 런칭 패션쇼가 아닌 영상, 퍼포먼스, 페인팅이 가미된 \'아트쇼\'를 선보였다. 이후 \'놈\'의 런칭 \'아트쇼\'는 보다 전위적이고 파격적인 무대로 보는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이에 주)쌈지의 새로운 구두 전문 브랜드 니마의 패션쇼를 올림픽 공원 제3 체육관에서 무용가인 안은미와 함께 꼬리(tail\'s tale)라는 주제로 아트 쇼를 개최하고 있다.
㉦ 쌈지 팝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대중음악 속에 있으면서도 대중성보다는 끓임 없는 실험성을 추구함으로써 대부분의 일반대중으로부터 소외되어 있는 언더그라운드 혹은 인디펜던트라는 이름으로 어렵게 활동하고 있는 음악인들을 위한 것이며 대중음악 자체의 질적, 양적 확산과 함께 일반 대중 특히 청소년들의 다양한 음악적 소양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극, 음악회 등 소비자들을 직접 초대하는 아트 쇼(행사)의 주기적인 개최를 통해 기존 잠재 고객층인 10대후반에서 20대후반에게 어필하고 있다. 이는 매우 효과적인 홍보전략으로 작용한다
ⅩⅦ. 결론
기업의 모든 마케팅활동은 시장파트너 특히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이는 오늘날 고객밀착, 고객만족, 관계관리, 고객 관리 등의 용어가 유행처럼 회자되고 있다는 사실에서도 알 수 있다. Merk에 의하면 새로운 공급처를 찾는 고객의 70%가 판매원들이 자신을 단골고객처럼 취급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느꼈기 때문이라고 한다. 한 기업에서 성공적인 판매원 10명을 모아 이들이 지닌 공통분모가 무엇인지를 찾아본다면, 이것은 판매기 술이나 기법이 아니라, 성실설, 개방성, 신뢰성, 고객밀착과 같은 덕목일 것이라고 한 어느 판매원 교육 전문가의 말도 같은 맥락에서 이해된다. 고객지향성 및 고객밀착을 통한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구축이 기업 마케팅 활동의 중심에 놓여져야 하는 이유는 시장포화 및 무국경쟁으로 인해 경쟁압력이 격심하게 된 상황에서 고객들이 쉽게 상표 내지 공급업체를 바꾸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기업은 관계마케팅적 사고에 근거하여 한편으로는 고객의 변화에 대한 욕구와 이에 따른 상표전환 욕구를 감퇴시킬 수 있는 수단을 강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겠다.
새로운 고객을 획득하는 것도 힘들지만 획득한 고객을 단골고객으로 만들어 이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일은 더 힘들 수도 있다. 여기에 전제되는 필수 적인 조건이 바로 신뢰구축이며, 이것은 진정한 의미에서 단순한 기능적 판매차 원의 hard selling이 아닌 고객의 가슴에 와닿는 판매인 heart selling이 이루어 질 때 가능하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은 고객접점에 있는 판매원 뿐만 아니라 최고경영층에서 다른 기능 부서에 있는 종사원에 이르기까지 확산되어야 한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나 컨셉트도 그 성공여부는 결국 이것이 어떻게 구체적으로 실천에 옮겨지는가에 달려 있다. 원칙적으로 말해 시장에서의 성공은 두 가 지 요소에 의해 결정된다. 즉 이론적인 개념정립 및 계획이나 문제해결 방안과 실무면에서의실행이다.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전략을 수립했다해도 이를 실행에 옮기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모든 문제는 전종업원의 실천의지와 그 능력에 달려있다 하겠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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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영민:2003 / 호텔기업의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연구
* 이두희:1997 / 인터넷 마케팅, 서울 : 영진출판사
* 임종원:1992 / 현대마케팅원론, 법문사
* 윤석천·혜지원:1995 / 인터넷
* 조동성:1997 /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서울 경문사
* 전인수 역:1998 / 서비스마케팅, 서울 : 석정
* 최권석:2001 / 호텔마케팅의 전략방안에 대한연구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한은경:2001 / 인터넷 스포츠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 한진수:1996 / 호텔 기업에서의 관계 마케팅, 마케팅, 한국마케팅연구원
* LG경제연구원 경영컨설팅센터:1999 / KBM의 개념과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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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8.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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