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서비스마케팅][서비스의 중요성][금융기관의 서비스마케팅 사례][신라호텔의 서비스마케팅 사례]서비스의 중요성과 금융기관의 서비스마케팅 사례 및 신라호텔의 서비스마케팅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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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서비스마케팅][서비스의 중요성][금융기관의 서비스마케팅 사례][신라호텔의 서비스마케팅 사례]서비스의 중요성과 금융기관의 서비스마케팅 사례 및 신라호텔의 서비스마케팅 사례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개요

Ⅱ. 서비스의 중요성

Ⅲ. 금융기관의 서비스마케팅 사례
1. 고객 계정 관리 서비스
2. 차별화 된 회원제 서비스 제공

Ⅳ. 신라호텔의 서비스마케팅 사례

참고문헌

본문내용

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수준으로 완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구성된 드림팀은 구체적인 서비스 노하우에서부터 이면에 얽힌 문화적 배경까지 익히고 있다. 드림팀의 정예 인원은 29명. 신입사원부터 15년 경력의 베테랑 지배인까지 구성원도 다양하다. 이들은 드컵 개막전까지 일상 업무에서 완전히 벗어나 서비스 요령과 배경 지식을 처음부터 다시 배운다. 드림팀 멤버 중 최고참인 문근수(38)지배인은 \"그동안 도제식으로 이뤄지던 호텔 서비스 교육이 드림팀을 계기로 매뉴얼화하는 것\"이라며 \"서비스의 역사와 문화적 배경을 알게 되니까 고객의 질문이 기다려 진다\"고 말했다. 신라 호텔측은 드림팀을 운영하는 한편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일본 등의 특급호텔에 직원을 보내 서비스 벤치마킹을 계속하고 있다, e 호텔 객실 예약을 인터넷으로… 호텔 신라는 객실 예약을 인터넷으로 바로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영어와 일본어로 된 홈페이지를 각각 운영하여 외국 손님들에게도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검색하고, 제공받을 수 있게 만들어 놓고 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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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서. 선진금융으로 가는 고객 세분화 마케팅. 서울:고원. 1999
김상환. 서비스 마케팅(제 2판). 삼영사. 2001
박영실. 서비스는 힘이 세다. 룩스. 2002
이우용. 정구현 등.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형설출판사. 1989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채서일. 마케팅조사론. 서울. 학현사. 1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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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8.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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