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기업분석 및 마케팅 전략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CJ제일제당 기업분석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CJ제일제당 기업분석

1.기업소개

2.회사의 목적

3.회사의 연혁

4.주가정보

5.업계의 현황

6.영업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2) 시장점유율 등
3) 시장의 특성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7.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8.마케팅 전략

9.재무 정보

본문내용

기일 60~90일
운반비 당사부담
-
8.마케팅 전략
o 지속적인 할인점의 점포확산으로 기존경로의 중요도 및 역할이 재편됨에 따라서 할인점에 대한 효과적인 판촉방안을 모색하고, 대리점을 비롯한 기존 경로의 구조적 경쟁력 강화를 추진함.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강한 유통력을 구축하여 안정적인 수익성 창출을 달성코자 아래의 전략을 전개함.
- 거래선별 통합자원관리 분석을 통한 선택과 집중강화
- 외식수요에 대한 통합적 대응 및 수요의 적극적 개발을 위한 전담 영업조직 신설
- 대리점의 복합화 및 전문화를 추진하고, 가공식품에 집중된 판매활성화 전략 실행
- 영업인력에 대한 전문성확보를 위한 교육 및 정보화 강화
- 냉장제품의 지역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신선SU를 서울과 남부로 나눠 지역밀착형 전략을 실행.
- 냉장제품의 전 경로 관리력 강화를 위해 전담부서 확대 운영.
o 소비자의 트렌드변화에 대응하는 강력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인터넷(블로그, UCC 등)으로 대두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기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마케팅활동의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전략을 수행함.
- 건강편의식의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하는 다양한 카테고리 개발
- 기술 중심의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한 시장창출
- 강력한 제품력과 마케팅활동을 통한 마켓우위 유지 및 창출
- 효율을 향상하는 방향에서 각 제품(브랜드)에 적절한 매체광고 편성 및 운영
- 대중매체에만 한정되지 않은 다양한 계층별 커뮤니케이션 기법 활용
- 마켓의 프로모션 요구등에 대해 가장 효율적이며, 전략적으로 브랜드를 훼손치 않는 방안 수립
9.재무 정보
구 분
제 2 기 3분기
제 1 기
[유동자산]
1,122,854,491
631,264,055
ㆍ당좌자산
588,663,545
287,814,175
ㆍ재고자산
534,190,946
343,449,880
[비유동자산]
1,752,358,788
1,566,014,509
ㆍ투자자산
565,068,333
471,028,249
ㆍ유형자산
1,125,455,894
1,026,486,170
ㆍ무형자산
12,524,928
16,048,760
ㆍ기타비유동자산
49,309,633
52,451,330
자산총계
2,875,213,279
2,197,278,564
[유동부채]
1,595,052,277
1,162,144,652
[비유동부채]
415,306,576
327,910,641
부채총계
2,010,358,853
1,490,055,293
[자본금]
67,578,695
67,578,695
[자본잉여금]
689,833,576
689,833,576
[자본조정]
Δ49,572,830
Δ55,503,875
[기타포괄손익누계액]
58,318,593
Δ10,946,948
[이익잉여금]
98,696,392
16,261,823
자본총계
864,854,426
707,223,271
매출액
2,621,816,301
1,002,840,555
영업이익
209,339,972
90,347,376
계속사업이익
82,434,569
16,261,823
당기순이익
82,434,569
16,261,823
  • 가격1,0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9.03.06
  • 저작시기2009.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2172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