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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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 목적
2. 시장분석
3. 경쟁업체 분석
4.주요 고객층 선정
5. 창업비용 산정
6. 제품 / 서비스 제공 및 홍보전략

본문내용

00 ~ pm 11 : 00
(2) 조직 구성 방법
1) 점 장 : 1명
2) 매 니 저 : 1명
2) 아르바이트 : 2명
(3) 점포 시설 투자 비용
구분
50m^2
인테리어
30,000,000 원
주방기기
40,000,000 원
집기비품
16,000,000 원

86,000,000 원
(4)기타 비용
1) 가맹비 : 10,000,000 원
2) 교육비 : 800,000 원
3) 로열티 : 순 매출액의 5%
6. 제품 / 서비스 제공 및 홍보전략
(1) 제품
-커피종류 : 아메리카노(3,700원), 카페모카(4,700원), 바닐라딜라이트(4,700원)
마끼야또(5,000원), 카푸치노(5,200원), 모카라떼(4,700원),
녹차라테(5,000원),프라푸치노(5,200원)등이 있다.
-기타종류 : 샌드위치, 베이글, 생수, 커피 관련용품, 컵, 쿠키, 각종 티,
휴대폰 액정 클리너, 담요 등 있다.
(2) 서비스
1) 맛
테이크 아웃 커피가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끄는 것은 이들 커피가 일반 원두커피와는 다른 에스프레소식 커피를 사용하기 때문이므로 분쇄기에 간 원두를 강한 압력의 수증기로 증류해내는 에스프레소식 추출법을 이용한다.
2) 영업시간
주변이 대학교 근처이며 아파트 부지가 있어 24시간을 운영할 필요가 없어 최대한 이용할 수 있는 11시까지 영업을 하기로 하였고 직원을 시간대를 분담하여 고객에 대한 서비스에 집중 할 수 있도록 영업시간을 정한다.
3) 내부인테리어
학생과 직장인과 주 고객이므로 거기에 맞는 실내 인테리어를 한다.
(3) 제품 촉진 전략
1) 인적홍보
판촉물 등의 광고 매체보다는 점포주가 직접 고객에게 다가가면 고객이 제품을 평가하고 마음을 정하는 단계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다. 아울러 한 사람의 고객을 확보한다면 그 고객이 끌어들이는 잠재고객도 무시 할 수 없게 된다.
2) 기타홍보 전략
일단 오픈을 하게 되면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으로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일단 오픈 1~2일은 무료 시음회 형식으로 사람들에게 알리도록 한다. 그리고 학생들과 직장인들을 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쿠폰 형식의 마케팅을 통해 고객을 확보한다. 그리고 점포에서 좌석을 차지하는 경우 가격을 500원 정도 더 받고, 사가는 고객에게는 500원 정도 할인을 해줘서 좌석 순환율을 높이는 전략을 쓸 것이다. 그리고 요일마다 한 종류의 커피를 지정해서 특별 할인 행사를 할 것이다.
  • 가격1,0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09.07.18
  • 저작시기2009.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45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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