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의 마케팅 분석, SWOT, STP, 4P`s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라네즈의 마케팅 분석, SWOT, STP, 4P`s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기업과 브랜드 소개
- 아모레 퍼시픽(前태평양) 과 “ 라네즈 ”

Ⅱ. 라네즈 "슬라이딩 팩트" 소개

Ⅲ. SWOT 분석

Ⅳ. STP전략

Ⅴ. 4P분석

Ⅵ. 성공분석 보도자료

Ⅶ. 광고분석

Ⅷ. 참고문헌

본문내용

행복한 피부, 트렌드를 앞서가는 즐거움, 매일매일 새로운 얼굴로 태어남
◆ 二. 五. 共. 感 // 五. 感. 滿. 足 (이오공감//오감만족)
라네즈의 포지셔닝 전략은 섹슈얼 모더니즘을 기점으로 표면 노출적 개성의 고 감성 스타일을 추구한다. 기존의 소비자의 개성과 미와 끼를 외부적으로 표출하게 하는 간접적 미용 소품에서 소비자의 개성과 미의 추구 욕구에 따라서 아름다움을 갈구하는 구매자들의 구매 욕구를 충족시키고 만족을 주는 브랜드 이미지에 포인트를 두고 있다. 따라서 저렴한 가격이면서도 높은 컬리티를 추구하는 것이 목표이다.
그에 따라 라네즈 슬라이딩 팩트는 기존 타 브랜드의 팩트 디자인과는 달리 슬라이드 핸드폰과 같은 독특한 디자인과 화려한 컬러로 좀더 특별하고 세련된 팩트를 사용하고 싶어 하는 젊은 여성 고객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고, 합리적인 가격이면서도 고 컬리티 제품이란 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 포지셔닝맵
Ⅴ. 4P분석
1) Product
- 핸드폰 모양을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트랜드인 핫핑크 컬러를 팩트에 적용
- 계절별 특성에 맞는 팩트를 종류별로 출시함
- 투명화장에 적합한 고운입자와, 우수한 지속력과 커버력
- 피부타입을 세분화하여 출시
2) Price
- 슬라이딩 팩트 소비자 가격 22000원
- 동급 팩트 제품(마몽드, 캐시캣, 입큰, 바탕 등)의 가격 범위인 18000원~29000원 선을
벗어나지 않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
3) Palce
- 아모레퍼시픽에서 운영하는 ‘휴 플레이스(Hue Place)'와 ’올리브 영(Olive Young)' 등
화장품, 미용제품 전문 매장에서 집중적으로 판매
- 소매업 화장품 매장, 온라인 매장에서도 일부분 판매
4) Promotion
- 컬러 마케팅
- 스타마케팅 : 신세대 핫 아이콘인 전지현을 광고 모델로 적용
- 기존 팩트와는 다른 슬라이딩 팩트 고유의 디자인을 강조하는 초창기의 광고
- ‘투명화장’ 열풍을 불러일으킨 슬라이딩 팩트의 특성을 강조하는 후기 광고
- 나만의 스페셜 팩트 만들기란 컨셉으로 타투 아이템을 증정 하는 이벤트를 진행
- 금속 공예 작가인 심현석 교수와 진행한 슬라이딩 팩트 스페셜 기프트 프로젝트
Ⅵ. 성공분석 보도자료
1) ...파우더 팩트에 디자인적인 요소를 가미해 성공한 사례는 아모레퍼시픽의 슬라이딩 팩트를 가장 먼저 꼽을 수 있다. 지난해 8월 산업디자인 전문회사 이노디자인(대표 김영세)과 아모레퍼시픽 디자인팀이 손을 잡고 슬라이딩 용기를 도입, 출시한 라네즈 슬라이딩 팩트는 출시 이후 지난 6월까지 약 45만개 이상이 판매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라네즈의 기존 파우더 및 투웨이 케익 제품의 평균 판매량보다 30% 이상 높은 수치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아모레퍼시픽은 슬라이딩 팩트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2월 슬림형 슬라이딩 팩트를 출시했고 핫핑크 트렌드를 접목한 라네즈 슬라이딩 팩트-핫핑크를 시즌 한정 제품으로 내놓기도 했다...
-http://blog.naver.com/yunmi772?Redirect=Log&logNo=120028428237-
2) ...화장품은 포장용기 디자인이 중시되는 대표적인 상품 중 하나다.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 슬라이딩 팩트’는 제품 용기 뚜껑이 슬라이드 폰처럼 열리는 디자인으로 1년 만에 약 45만개의 판매고를 올렸다. 기존 파우더 및 트윈케이크 제품의 판매량보다 30% 이상 높은 수치다. 쉽게 열리는데다 겉면에 부착된 거울이 편리함을 극대화시켜 여성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
-Economy 21 [창업이 좋아야 투자가 올라간다] 2007.7.16일자-
3) ...휴대폰, MP3 등 디지털 기기만 디자인해왔던 김 대표에게 어느날 콤팩트 화장품 케이스를 디자인해달라는 의뢰가 들어왔다. 한 번도 써본 적이 없는 물건을 만들자니 생뚱맞기까지했다. 아내에게 물었다. "나, 어떡하면 좋지?" "여자들은 운전하면서 핸드백에서 콤팩트를 꺼내볼 때가 있는데, 그때가 제일 불편해"라는 답이 돌아왔다.
갑자기 김 대표 머리에 전구 불이 들어왔다. "뚜껑이 거울이다!" 이렇게 탄생한 제품이 아모레퍼시픽 라네즈의 '슬라이딩 팩트'다. 슬라이딩 팩트는 화장품 뚜껑에 거울을 붙여 만든 제품이다. 제품은 당연히(?) 히트작이 됐다...
-머니투데이 2007년 6월 19일자-
4) ...지난 2005년 출시돼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라네즈 슬라이딩 팩트. 당시 트윈케이크가 대세를 이루던 시절 팩트시장에 뛰어들어, 이노디자인과 손잡고 슬라이딩 폰에서 디자인 컨셉트를 가져온 슬라이딩 팩트를 기획, 개발해 그야말로 대박을 터트렸다...
-파이낸셜 뉴스 2007.3.27일자-
Ⅶ. 광고분석
1) 1000만 화소 앞에서도 당당하라 (2005년)
▶TV 광고
- CF의 여왕 전지현의 섹시함과 화려함을 강조한 비주얼적인 광고
- 1000만 화소 앞에서도 당당할 수 있는 매끄러운 피부연출이 가능하다는 기능성 강조
- 20대의 닮고 싶은 얼굴의 선망의 대상으로 어필
▶지면광고
2) 여자의 속마음 이야기 편 (2006년)
- 첫 광고가 전지현의 비주얼적인 요소가 강했다면 2차 광고는 여성들이 공감대를 형성하 는 감성적인 광고로 바뀜
- 피부 미인 전지현이 남자친구 몰래 화장을 고치는 평범한 20대로 변신함
- 기차 안에서 남자친구의 어깨에 기대서 잠들었다 깬 전지현은 남자친구가 잠든 모습을 확인한 후 핸드백에서 “슬라이딩 팩트” 를 꺼내 얼굴을 톡톡 두드림, 남자친구를 깨운 후 아무렇지 않은 척 하품을 하면서 일어나는 그녀, 그와 함께 “미안해요, 슬라이딩 팩트 했 어요” 라는 카피
- 메이크업을 철저히 하더라고 본 바탕이 예쁜 여자로 인정받고 싶은 여자의 심리 대변
그래서 많은 여자들이 전지현의 “내숭” 에 공감대를 형성함
Ⅷ. 참고문헌
- www.laneize.co.kr
- CMN (Cosmetic Mania News)
- 이코노미21 (http://www.economy21.co.kr)
- http://cafe.naver.com/actiondesig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7
  • 가격2,0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09.11.23
  • 저작시기2007.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6269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