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매체를 통해 소비자로 하여금 반복적으로 자극을
주고 물품을 구매하게 합니다 , 또한 해당 제품의 충성고객 ( 즉, 매니아를 만들기도 합니다 )
유명모델이 광고하는 샴푸나 화장품 , 저 화장품을 쓰면 나도 투명한 피부와 동안을유지할수있겠다 라고 생각 하게 하거나 즉시효과가
나타난다고 믿겠금 만드는 환경 , 또한 샴푸등의 유혹은 그야말로 대단 합니다 .
김치냉장고로 보면 , ㅇㅇ 김치냉장고에 넣어야만 김치가 아삭하고 맛있게 된다는 느낌을 주게 됩니다 .
또한 공과되는 제품들을 접할 수 있는 매장 . 온라인 이미지등으 다양하며 홍보에 대한 전략이 우수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로망을
가지게 합니다.
소비자가 가능한 많은 직 . 간접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전략입니다.
▶ 흥미단계
소비자의 취향, 기능, 브랜드 선호도에 충실하게 홍보하고 소비자의 반응을 살피며 즉시구매 충동 구매등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교차판매나 세일 판매 등이 효과적입니다 . 김치냉장고 고매시 김치나 기치통 , 샴푸 구 여행용 샤워세트 , 노트북을 구매하면 닌텐도가
가격조정구매 가능 등등 온라인마켓등에세도 네비게이션 이나 PMP 같은 경우 당일 퀵배송 등으로 소비자의구매를 유도합니다,
▶ 욕구단계
평소에 소비자가 개인의 특성에 맞게 원하는 상품 , 소비의 시선을 충분히 파악하여 현재 소비자가 원하고있는 상품(제품)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비자를 공략함으로서 소비자의 욕구가 극대화 되도록 하여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
특정향이 강한 향수나 , 게임 플레이어의 게임칩등을 실행하여 보여주거나 의류인 경우 TV에 연예인들이 입고나온 의상을 염가판매하는
등의 전략이 가능한 단계입니다 . 다만 ,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이 없는 경우 불만을 가지기보다는 대체 상품(또는 유사한 상품)
등으로 구매가 이루어 지기도 합니다 . 다만 단기성이고 장기적인 소비자의 신뢰는 얻을 수 없습니다 .
▶ 기억단계
소비자가 기업과 맞을 때 고객 이 됩니다 , 고객이되기까지는 적당한 가격인지 좋은 향기가 있는지 성분은 무엇인지 유익한지 구매후감동이있는 지등의 제품의 정보를 구체적으로 기억하게됩니다 . 또 제품 의 특성뿐만 아니라 매장의 분위기(퀼리티) , 점원의 느낌D, 어휘력 등등 (당시소비자가 대우를 받았는지등도 포함 ) 하여 기억하게 됩니다 .
소비자에게 기억시키지 못한 제품이나 마켓은 곧 비용대비 손실을 가져오거나 최소한 타 경쟁에서 지게됩니다.
가치소비를 하는 사람들은 가격에 대한 민감도가 더 커질수도 있습니다.
▶ 실행단계
최종결정을 통해 소비자가 구매를 실행하는 단계입니다 . 소비자는 제품을 구매하는 순간에도 그간의 모든 과정을 겪어오면서 결정 하였음에도 과연 이제품이 내가 구매하여야 할 제품이 맞는가 , 구매후 만족 할 것인가를 고민 합니다 또한 해당 상품이 가격이 고가일수록 더 많은 고민을 하게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가 필요한데 옵션은 더 많이 맏았는가 , 할인은 어느정도 받았는가 ? 타 자동차와 비교하여 가치가 높은가 등등 이상입니다 .
주고 물품을 구매하게 합니다 , 또한 해당 제품의 충성고객 ( 즉, 매니아를 만들기도 합니다 )
유명모델이 광고하는 샴푸나 화장품 , 저 화장품을 쓰면 나도 투명한 피부와 동안을유지할수있겠다 라고 생각 하게 하거나 즉시효과가
나타난다고 믿겠금 만드는 환경 , 또한 샴푸등의 유혹은 그야말로 대단 합니다 .
김치냉장고로 보면 , ㅇㅇ 김치냉장고에 넣어야만 김치가 아삭하고 맛있게 된다는 느낌을 주게 됩니다 .
또한 공과되는 제품들을 접할 수 있는 매장 . 온라인 이미지등으 다양하며 홍보에 대한 전략이 우수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로망을
가지게 합니다.
소비자가 가능한 많은 직 . 간접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전략입니다.
▶ 흥미단계
소비자의 취향, 기능, 브랜드 선호도에 충실하게 홍보하고 소비자의 반응을 살피며 즉시구매 충동 구매등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교차판매나 세일 판매 등이 효과적입니다 . 김치냉장고 고매시 김치나 기치통 , 샴푸 구 여행용 샤워세트 , 노트북을 구매하면 닌텐도가
가격조정구매 가능 등등 온라인마켓등에세도 네비게이션 이나 PMP 같은 경우 당일 퀵배송 등으로 소비자의구매를 유도합니다,
▶ 욕구단계
평소에 소비자가 개인의 특성에 맞게 원하는 상품 , 소비의 시선을 충분히 파악하여 현재 소비자가 원하고있는 상품(제품)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비자를 공략함으로서 소비자의 욕구가 극대화 되도록 하여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
특정향이 강한 향수나 , 게임 플레이어의 게임칩등을 실행하여 보여주거나 의류인 경우 TV에 연예인들이 입고나온 의상을 염가판매하는
등의 전략이 가능한 단계입니다 . 다만 ,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이 없는 경우 불만을 가지기보다는 대체 상품(또는 유사한 상품)
등으로 구매가 이루어 지기도 합니다 . 다만 단기성이고 장기적인 소비자의 신뢰는 얻을 수 없습니다 .
▶ 기억단계
소비자가 기업과 맞을 때 고객 이 됩니다 , 고객이되기까지는 적당한 가격인지 좋은 향기가 있는지 성분은 무엇인지 유익한지 구매후감동이있는 지등의 제품의 정보를 구체적으로 기억하게됩니다 . 또 제품 의 특성뿐만 아니라 매장의 분위기(퀼리티) , 점원의 느낌D, 어휘력 등등 (당시소비자가 대우를 받았는지등도 포함 ) 하여 기억하게 됩니다 .
소비자에게 기억시키지 못한 제품이나 마켓은 곧 비용대비 손실을 가져오거나 최소한 타 경쟁에서 지게됩니다.
가치소비를 하는 사람들은 가격에 대한 민감도가 더 커질수도 있습니다.
▶ 실행단계
최종결정을 통해 소비자가 구매를 실행하는 단계입니다 . 소비자는 제품을 구매하는 순간에도 그간의 모든 과정을 겪어오면서 결정 하였음에도 과연 이제품이 내가 구매하여야 할 제품이 맞는가 , 구매후 만족 할 것인가를 고민 합니다 또한 해당 상품이 가격이 고가일수록 더 많은 고민을 하게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가 필요한데 옵션은 더 많이 맏았는가 , 할인은 어느정도 받았는가 ? 타 자동차와 비교하여 가치가 높은가 등등 이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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