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언어특징과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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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객체지향언어특징과 클래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객체지향언어
1) 객체란?
2) 객체지향언어란?
3) 특징
4) 기본 구성요소
5) 장점
6) 객체지향언어의 선택
7) 객체지향언어를 생성하는 순서

2.클래스
1) 클래스(Class)란?
2) 클래스의 구조
3) Class의 기본 형태
4) 알아야 할 용어들
5) 클래스 안에서 변수선언

본문내용

설명)
- abstract : 추상메소드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불완전한 메소드를 body가 없이 선언부만 있다. 상속을 받은 클래스는 반드시 재 정의해서 사용해야 한다.(나중에 다시 설명)
public void a(){}
public final void b(){}
public abstract void a ;
ⅱ. 리턴타입 : 반환되는 자료형은 이 메소드를 그냥 실행만 할 것인가 그렇지 않으면 실행한 후 호출한 곳으로 값을 전달한것인가를 결정한다.
- 리턴타입이 없는 경우 : void
- 리턴타입이 있는 경우 : 보내려는 값의 Data Type을 기입한다. 그리고 받드시 메소드의 끝에 return구문이 나오며 보내려는 값을 기입한다.
public void a(){}
public int b(){
return 1 ;
}
public String b(){
return "이름" ;
}
- 메소드 이름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이해하기 쉽고, 같은 패키지에 있는 다른 클래스나 인터페이스들과 일관성 있는 이름을 짓도록 우선 노력해야 한다. 그 다음으로 좀 더 넒은 세계에서 공감을 얻을 수 있게 이름을 짓도록 노력해야 한다.
- 매개변수는 적을수록 좋다. 현실적으로 인자 개수가 세 개를 넘으면 문제가 있다고 본다. 특히 동일한 타입의 인자가 죽 이어져 있으면 훨씬 더 위험하다.
3) Class의 기본 형태
class Plan{
function testPlan() {
echo(" Call to testPlan function!");
}
}
$skyplan = new Plan; // 객체변수를 생성하기 위해 new를 사용함
$skyplan->testPlan(); // testPlan에 접근하기 위해 -> 지시자 사용함.
?>
4) 알아야 할 용어들
가. 클래스에 포함한 함수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라는 연산자가 사용된다. '지시자' 라고 읽는다.
나. 클래스에 대한 객체변수를 생성하려면 new 라는 연산자를 사용한다.
다. extends = 클래스 계승을 위한 선언자라고 할 수 있다.
class Class_Name1 extends Class_name2 {
함수 혹은 변수 정의
}
여기에서 오른쪽에는 부모 클래스 , 왼쪽에는 부모클래스를 계승하여 정의될 자식 클랙스
Class_name2 = 부모 클래스
Class_name1 = 자식 클래스
자식클래스는 부모클래스의 모든 변수와 함수를 상속 받는다.
라. this는 new를 통해서 생성된 객체를 의미한다.
5) 클래스 안에서 변수선언
클래스안에서 변수를 사용할때는 var를 붙혀줘야 한다.
class test {
var $aaa = 홍길동 ;
}
3.출처
http://www.letsmakegame.net/data_dic/7875
http://jobdahan.net/?mid=language_php&document_srl=17383
http://ko.wikipedia.org/
http://50001.com/language/javaside/eyjin/java_basic/3_1.html
  • 가격1,5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9.12.10
  • 저작시기2008.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66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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