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1주간 보육실습일지/영유아보육실습일지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2009년 4월 1주간 보육실습일지/영유아보육실습일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무와 꽃에 물 주기, 나무나 꽃을 꺾지 않기 등
-유아들이 식목일의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한다.
그림자료
11:20-11:50
수영역
<순서대로 숫자 이어서 그림 완성하기>
-적혀 있는 숫자를 읽어본다.
-싸인펜으로 숫자 순서대로 줄을 이어본다.
-색연필로 그림을 색칠한다.
활동지
싸인펜
색연필
11:50~13:30
점심

양치하기
<점심 먹기>
*손을 씻고, 도시락을 꺼내서 책상자리에 앉는다.
*이름을 부르면 도시락을 가져와서 밥과 반찬을 받는다.
*“잘 먹겠습니다.”라고 인사 후, 맛있게 먹는다.
*수저와 도시락을 정리하고, 책상과 바닥 등 주변을 정리한다.
*물을 마신다.
<양치하기>
*자신의 칫솔을 찾고, 교사에게 치약을 받는다.
*거울을 보면서 이를 닦고, 헹군다.
*칫솔을 깨끗하게 씻는다.
휴지
물종지
도시락
칫솔
치약
13:30~15:00
실외놀이
&
오후간식 먹기
-실외놀이 기구 이용해서 놀이하기
-나비처럼 날아요!
-공 던지기
-시소 타기
<오후간식 먹기>
*손을 씻고 간식을 먹는다.
*1차 귀가 지도하기
쟁반
15:00~16:00
오후자유선택활동
*오전자유선택활동에 이어서 하고 싶은 영역에서 활동을 한다.
*2차 귀가 지도하기
16:00~18:00
종일반 낮잠

귀가 지도
*낮잠을 자고 싶은 친구들은 이불을 펴고 조용한 노래를 들으며, 낮잠을 잔다.
*3차 귀가 지도하기
카세트
CD
이불
부모상담
*정○○- ○○이 머리에 석회가 있던데 친구들은괜찮은지요? 요즘 유행한다고 하던데요..
⇒친구들을 살펴보니 괜찮았어요.
유아특이사항
*신○○-오늘은 물장난을 하지 않았지만, 조금 소매 끝을 버리기도 하였다. 줄을 서지 않고 혼자서 바깥에 신발을 신고 나가기도 하였다.


담임
원감
원장
수업일수
/180
2009년 4월 3일 금요일
재적
/15
날씨
-
단 원
싹트는 봄
소단원
놀잇감 사용시 안전(안전교육)
학습목표
*놀잇감을 바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시 간
단위활동
구 분
내 용
자료 및 준비물
~10:30
등원
&
자유선택활동
<인사나누기>
*등원하는 순서대로 유아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T; 안녕하십니까?
C: 안녕하십니까
<겉옷정리하기>
*스스로 벗도록 지도한 후, 지퍼나 단추를 잠글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집단으로 교구활동하기>
*자신이 하고 싶은 영역을 정한 뒤, 그 장소에서 활동을 하기로 한다.
*끝까지 활동을 한 후, 정리한다.
-쌓기영역: 봄 동산 꾸며보기
-역할영역: 대청소하기
-음률표현: 내가 봄바람이면...
-조작영역: 산에 나무를 심어요!
옷걸이
각 영역 교구들
10:30~10:40
교구 정리하기
*정리 음악을 들으면서 자신의 활동영역의 교구를 정리한다.
*정해진 자리에 앉는다.
음악CD
카세트
10:40~11:00
간식먹기
&
화장실 다녀오기
*순서대로 화장실을 다녀온 후, 손을 씻는다.
*책상자리에 앉아서 기다리다, 교사가 이름을 부르면 한 명씩 나와서 간식을 받아간다.
*“잘 먹겠습니다.”간식 인사 후, 맛있게 간식 먹기
*깨끗하게 정리하기(쟁반, 책상, 바닥 등)
간식쟁반

휴지
11:00~11:15
대집단 활동
출석부르기
&
날짜 날씨 소개
<출석 부르기>
*T:모란반을 부르면
C:네! 네 선생님
T:티끌모아 C:태산
T:가는 말이 고와야 C:오는 말도 곱다.
T:선생님과 함께 출석을 부르면서 친구들의 이름을 알아볼까요?
(출석카드를 보여주면서 유아들의 이름을 불러본다.)
C:네!
<날짜 날씨 소개하기>
*T:오늘은 몇 월 몇 일 일까요?
(날짜판을 보여주거나 칠판에 날짜를 적어준다.)
오늘은 4월 3일 금요일입니다.(손유희로 소개하기)
(유아들이 대답할 수 있도록 기다려 준다.)
*T:오늘 날씨는 어떠한지 창밖을 볼까요?
*C:햇님이 있어요.(손유희로 소개하기)
출석카드
날짜판
칠판
보드마카
11:15~11:35
이야기 나누기
<놀잇감 사용시 안전>
*T: 우리 교실에서 많은 교구들이 있어요!
교구들을 어떻게 사용해야할까요?
C: 친구들과 사이좋게 나누어서 해요/ 앉아서 해요!
T: 맞아요!
그림자료
시 간
단위활동
구 분
내 용
자료 및 준비물
11:15~11:35
이야기 나누기
-놀잇감은 정해진 자리에서 사용하도록 한다.
-놀잇감을 던지거나 밟지 않는다.
-놀잇감을 사용한 후 제자리에 정리한다.
T:친구들과 이야기 한 것처럼, 놀잇감을 사이좋게 가지고
사용할 수 있는 친구들이 되기로 약속해요!
그림자료
11:35~12:05
언어활동
<파닉스 책 살펴보기>
-언어활동 시간에 배운 알파벳 A-C까지 다시 한 번 단어와
소리를 읽어보고, 단어를 싸인펜으로 따라 적어본다.
그리고 파닉스 책을 살펴봄으로써 복습할 수 있도록 한다.
싸인펜
파닉스 책
12:05~13:35
점심

양치하기
<점심 먹기>
*손을 씻고, 도시락을 꺼내서 책상자리에 앉는다.
*이름을 부르면 도시락을 가져와서 밥과 반찬을 받는다.
*“잘 먹겠습니다.”라고 인사 후, 맛있게 먹는다.
*수저와 도시락을 정리하고, 책상과 바닥 등 주변을 정리한다.
*물을 마신다.
<양치하기>
*자신의 칫솔을 찾고, 교사에게 치약을 받는다.
*거울을 보면서 이를 닦고, 헹군다.
*칫솔을 깨끗하게 씻는다.
휴지
물종지
도시락
칫솔
치약
13:35~14:05
표현활동
14:05~15:00
실외놀이
&
오후간식 먹기
-실외놀이 기구 이용해서 놀이하기
-신호등 놀이
-공 던지기
-시소 타기
<오후간식 먹기>
*손을 씻고 간식을 먹는다.
*1차 귀가 지도하기
쟁반
15:00~16:00
오후자유선택활동
*오전자유선택활동에 이어서 하고 싶은 영역에서 활동을 한다.
*2차 귀가 지도하기
16:00~18:00
종일반 낮잠

귀가 지도
*낮잠을 자고 싶은 친구들은 이불을 펴고 조용한 노래를 들으며,
낮잠을 잔다.
*3차 귀가 지도하기
카세트
CD
이불
부모상담
*박○○-화요일 생일인데 견학관계로 월요일로 당겨서 해도 될지 물어봄
⇒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물어보심
⇒케익과 요구르트를 준비해달고 말함
유아특이사항
*신○○-양치질을 할 때 교실에 돌아다니면서 하다가 옷에 양치물을 묻어서 지저분해지기도 하였다.
우유를 바닥에서 장난을 하면서 먹다가 흘리기도 하였다.
  • 가격1,0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0.01.06
  • 저작시기201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7144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