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론 - 피자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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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광고기획론 - 피자헛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 피자헛의 상황분석

- 피자헛의 전략

- 피자헛 타겟 분석 정리

- 피자헛의 문제
- 문제의 해결

본문내용

외식업계 브랜드 파워 1위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피자 업계에서 NO.1을 자랑하고 있으니 시장성은 보장되고 있죠.
- 피자헛 타겟 분석 정리
외식 업계의 주 타겟(고객)은 1318, 1925, 2632 세대 라고 말하고 있으며
피자헛의 주요 고객은 20대 초반에서/ 30~40대 가족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피자헛의 문제
문제
-시장환경적 요인
경쟁 브랜드의 등장
브랜드 성숙현상
-소비자측면의 요인
주요고객의 노후화
신규고객의 유입미비
-브랜드 측면의 요인
브랜드이미지OLD화
1. 피자의 대한 인식의 변화 : 과거(최고의 외식 이미지) -> 현재(언제나 먹을수 있는 음식)
2. CDR의 고기 가격과 서비스 및 음식의 질을 경험함 으로써 피자헛의 겪었던 경험치만족도 감소
즉 . 피자헛도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문제의 해결
- 피자헛만의 멋이 있어요
광고목표(피자헛의“맛”이 최고지만. “멋”도 있는 사람들이 즐기는곳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야한다 )
즉. 맛 -> 멋
-QSR의 가벼움은 “맛”으로 해결 , CDR의 정중함은 “멋”으로 해결
-피자헛은 “멋”도 있는 곳이라는 인식
-자료 제공 : 네이버 제일기획 피자헛 마케팅 공모전 수상작
  • 가격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0.01.15
  • 저작시기2009.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745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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