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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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고 있다. 상기 서술한 내용에 의하면 성공적인 고객만족경영의 필요조건뿐만 아니라 기업이 기존에 없는 신제품이나 신사업 발굴 등 고객의 니즈에 잘 대응하는 차원을 넘어 한 단계 더 나아가 고객을 리딩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의 잠재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조사방법론을 적용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경영자로부터 고객접점의 현장직원에 이르기까지 실행의지가 필요하며, 고객에게 가치를 주고자 하는 기업의 진심 어린 애정과 관심이다. 고객만족 또는 고객감동경영은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발전을 위한 목표이기도 하지만 고객중시, 창의성 중시 등 기본에 충실한 경영을 철저하게 추구한 경영활동의 산물일 수도 있다. 따라서 고객만족을 통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및 발전을 위해서는 고객감동은 상황이 발생한 바로 그 자리에서, 고객과 마주하는 최일선 직원의 준비되고 자발적인 자세와 고객 입장에서 해결하려는 적극적 의지에서 나옴을 기업들은 명심해야 한다. 결국 고객만족은 현장 최일선 직원에서 시작됨을 알고서 그러한 고객중심의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되는지 여부를 다시 한번 스스로 자문해보고 상기한 고객만족경영의 핵심과 필요조건을 실질적으로 실행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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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0.02.22
  • 저작시기2007.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842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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