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단원명
2. 단원설정 이유
3. 단원목표
4. 단원의 구성
5. 학습지도 계획
6. 본시 학습 지도안
7. Keller와 관련된 부분
2. 단원설정 이유
3. 단원목표
4. 단원의 구성
5. 학습지도 계획
6. 본시 학습 지도안
7. Keller와 관련된 부분
본문내용
을 돕는다. 특히 주요 단어에 대한 의미확립을 목적으로 한다.
문제
경제 주체들이 시장 경제의 질서와 규칙을 준수하며 경쟁하는 것을(공정경제)이라 하며, 이는 효율적인 자원 배분을 가져온다.
어떤 상품에 대한 공급자가 하나인경우를(독점)이라 하고, 소수인 경우를(과점)이라 한다.
상품의 품질이나 가격으로 경쟁하지 않고 부당한 방법으로 경쟁하는 행위를(불공정 경쟁)이라 한다.
독과점이나 경제력 집중을 방지하고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을 촉진하기 위해 만들어진 법은?(공정 거래법)
문제에 대한 답을 말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개념적인 요소가 많은 만큼 확실한 지식을 갖추어야 한다.
5분
7. Keller와 관련된 부분
-켈러의 ARCS이론은 인간의 동기를 결정지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변인들과 그에 관련된 구체적 개념들을 통합한 네 개의 개념적 범주, 즉 주의-관련성-자신감-만족감을 포함한다. ARCS를 이용한 수업개발의 과정은 정의, 설계, 개발 및 평가의 4단계로 이루어진다. 위에서 독과점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고 이를 해결하기위한 방안을 분석해 가며 설명하였다. 또한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자유로운 의견을 제출하게 함으로써 설계 단계에 적용시켰다.
문제
경제 주체들이 시장 경제의 질서와 규칙을 준수하며 경쟁하는 것을(공정경제)이라 하며, 이는 효율적인 자원 배분을 가져온다.
어떤 상품에 대한 공급자가 하나인경우를(독점)이라 하고, 소수인 경우를(과점)이라 한다.
상품의 품질이나 가격으로 경쟁하지 않고 부당한 방법으로 경쟁하는 행위를(불공정 경쟁)이라 한다.
독과점이나 경제력 집중을 방지하고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을 촉진하기 위해 만들어진 법은?(공정 거래법)
문제에 대한 답을 말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개념적인 요소가 많은 만큼 확실한 지식을 갖추어야 한다.
5분
7. Keller와 관련된 부분
-켈러의 ARCS이론은 인간의 동기를 결정지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다양한 변인들과 그에 관련된 구체적 개념들을 통합한 네 개의 개념적 범주, 즉 주의-관련성-자신감-만족감을 포함한다. ARCS를 이용한 수업개발의 과정은 정의, 설계, 개발 및 평가의 4단계로 이루어진다. 위에서 독과점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고 이를 해결하기위한 방안을 분석해 가며 설명하였다. 또한 브레인스토밍을 통한 자유로운 의견을 제출하게 함으로써 설계 단계에 적용시켰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