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스포츠 마케팅이란
2. 스포츠 마케팅의 장점
3. 국내 기업의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사례
4. 글로벌 스포츠마케팅이 한국에 미치는 영향
5.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전문기관의 필요성
참고문헌
2. 스포츠 마케팅의 장점
3. 국내 기업의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사례
4. 글로벌 스포츠마케팅이 한국에 미치는 영향
5.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전문기관의 필요성
참고문헌
본문내용
해외 시장에 진출 시켜 국부를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다. 그리고 아마스포츠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비롯하여 국내 스포츠기업의 해외 진출에 필요한 정보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시장 개척지원 등 스포츠의 공공성과 공익성이 필요한 사업 분야도 함께 발전시킬 수 있다. 스포츠마케팅 전문기관은 국내 스포츠시장의 토대가 구축되고 규모가 확대될 뿐만 아니라 스포츠를 통한 국가산업의 세계화, 전문화, 선진화 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이며 실효성이 높은 멀티자원이다. 따라서 세계스포츠 시장에서 국내 스포츠마케팅을 대표하는 선도 기관의 설립을 위해 정부와 지자체, 기업등의 적극적인 지원과 과감한 투자가 필요 하겠다.
참고문헌
스포츠마케팅 포럼, 김도균 교수
스포츠마케팅 김용만 외2명, 공저 학현사(2009)
참고문헌
스포츠마케팅 포럼, 김도균 교수
스포츠마케팅 김용만 외2명, 공저 학현사(2009)
추천자료
- [마이클 조던][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마이클 조던의 사례를 통해 본 스포츠마케팅 심...
- 스포츠 경영 관리의 조직) 스포츠 경영조직의 개념과 유형 및 스포츠 경영체와 경영조직체의 ...
- 스포츠 마케팅 개념 설명하고 사례를 들어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말하시오
- 스포츠 산업과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에 대해 논하시오
- 코오롱스포츠(Kolon Sports) vs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 브랜드 비교분석 및 노스페이스,...
- [스포츠 경영]스포츠산업 & 스포츠 경영의 이해
- 금호타이어 스포츠마케팅 전략분석과 금호타이어 개선점 및 향후전망 (금호타이어 기업소개 ...
- 코오롱스포츠(Kolon Sport) 기업분석과 SWOT분석 및 코오롱스포츠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 SM Entertainment 해외 진출 성공과 글로벌화 방안
- 【삼성전자 (三星電子 / Samsung Electronics) 마케팅 성공사례】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글...
- [ 스포츠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 ] 스포츠마케팅 개념분석과 효과연구/ 기업들의 스포츠마케...
- 푸마 (퓨마 PUMA) 글로벌경영전략 분석 - 브랜드분석 및 해외경영전략분석과 푸마의 국내시장...
- 필립스(PHILIPS) 경영분석과 필립스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및 필립스 브랜드확장전략분석 레...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 스포츠마케팅 개념과 효과,단점분석및 스포츠마케팅 기업사례분석과...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