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고관여 대 저관여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저관여 의사결정
결론
저관여 의사결정
결론
본문내용
쿠폰 등으로 충분
3) 판매촉진 : 저관여 소비자는 쿠폰, 가격할인 등 판촉활동 전략
4) 상점내 조건 : 눈높이 진열 상표, 넓은 선반 확보 등을 통한 상기효과, 상점내 전시 등
5) 유통 : 언제나 찾을 수 있도록 유지시키는 마케팅 전략
6) 제품 시용 : 호의적인 태도는 구매후 결정되므로 시용 유도 즉, 무료견본, 쿠폰, 다른제품과의 공동촉진, 상점내 전시, 집중적인 유통 등
결론
저관여의 전략은 소비자들을 저관여로하는 것이 아니라 고관여로 연결시키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그래서 위에서 말했듯이 제품과 관여되는 문제, 관여되는 상황, 광고, 제품의 혜택에 대한 중요성을 변화시킨다. 광고를 통해 상점내에 많은 면적을 차지하도록한다. 그리고 덜 친숙한 상표는 쿠폰등을 이용하여 사용해 보도록 한다.그에 비해 고관여 제품은 제품차별화, 제품혜택 강조 광고문안, 인쇄매체 광고예산 할당, 구전효과 강조 등이 필요하다.
소비자가 관여도를 높이게 하는 것이 저관여의 중요한 점이고 고관여일수록 그 제품이 다른 제품보다 우수하고 혜택 및 a/s등을 사용하여 그 제품이 우수하다는 느낌을 받게하여 구매후 부조화를 가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3) 판매촉진 : 저관여 소비자는 쿠폰, 가격할인 등 판촉활동 전략
4) 상점내 조건 : 눈높이 진열 상표, 넓은 선반 확보 등을 통한 상기효과, 상점내 전시 등
5) 유통 : 언제나 찾을 수 있도록 유지시키는 마케팅 전략
6) 제품 시용 : 호의적인 태도는 구매후 결정되므로 시용 유도 즉, 무료견본, 쿠폰, 다른제품과의 공동촉진, 상점내 전시, 집중적인 유통 등
결론
저관여의 전략은 소비자들을 저관여로하는 것이 아니라 고관여로 연결시키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그래서 위에서 말했듯이 제품과 관여되는 문제, 관여되는 상황, 광고, 제품의 혜택에 대한 중요성을 변화시킨다. 광고를 통해 상점내에 많은 면적을 차지하도록한다. 그리고 덜 친숙한 상표는 쿠폰등을 이용하여 사용해 보도록 한다.그에 비해 고관여 제품은 제품차별화, 제품혜택 강조 광고문안, 인쇄매체 광고예산 할당, 구전효과 강조 등이 필요하다.
소비자가 관여도를 높이게 하는 것이 저관여의 중요한 점이고 고관여일수록 그 제품이 다른 제품보다 우수하고 혜택 및 a/s등을 사용하여 그 제품이 우수하다는 느낌을 받게하여 구매후 부조화를 가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