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명품시장 성장
Ⅱ. 명품시장 성장원인
1. 개인의 소득 증가
2. 감각중시 소비문화
3. 과시형 소비문화
Ⅲ. 폭발하는 명품시장
1. 백화점의 매출증가
2. 면세점 명품 매출 상황
3. 매출 1000억원 클럽 속속 가입
4. 명품시장 인기 품목
Ⅳ. 시사점
Ⅱ. 명품시장 성장원인
1. 개인의 소득 증가
2. 감각중시 소비문화
3. 과시형 소비문화
Ⅲ. 폭발하는 명품시장
1. 백화점의 매출증가
2. 면세점 명품 매출 상황
3. 매출 1000억원 클럽 속속 가입
4. 명품시장 인기 품목
Ⅳ. 시사점
본문내용
Ⅰ. 명품시장 성장
위의 표는 국내 명품 업체의 매출 순위를 나타낸 것이다. 1위인 루이비통의 매출은 5900억에 달할 정도로 엄청나다고 할 수 있는데 국내 명품 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명품은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이미지 브랜드로 인하여 고객들의 구매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고객들은 명품을 구매함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경험하게 되며 감각적인 즐거움을 누리게 된다.
소득수준이 증가하고 현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은 명품에 대한 구매를 적극적으로 실시하며 명품을 구매함으로서 다른 사람들에게 과시하는 경향을 나태내고 있다.
과거에 명품은 소득 수준이 높은 고객들만이 구매하는 품목이었고 대다수의 고객들에게는 선호되는 제품이 아니었다. 명품은 우수한 디자인과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기 때문에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새로운 가치를 경험하게 되지만 높은 가격 때문에 대다수의 고객들은 구매를 꺼려했던 것이다.
위의 표는 국내 명품 업체의 매출 순위를 나타낸 것이다. 1위인 루이비통의 매출은 5900억에 달할 정도로 엄청나다고 할 수 있는데 국내 명품 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명품은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이미지 브랜드로 인하여 고객들의 구매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고객들은 명품을 구매함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경험하게 되며 감각적인 즐거움을 누리게 된다.
소득수준이 증가하고 현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은 명품에 대한 구매를 적극적으로 실시하며 명품을 구매함으로서 다른 사람들에게 과시하는 경향을 나태내고 있다.
과거에 명품은 소득 수준이 높은 고객들만이 구매하는 품목이었고 대다수의 고객들에게는 선호되는 제품이 아니었다. 명품은 우수한 디자인과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기 때문에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새로운 가치를 경험하게 되지만 높은 가격 때문에 대다수의 고객들은 구매를 꺼려했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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