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도요타 자동차와 도요타 사키치의 철학
-지식 경영
2.중소기업의 성공전략
-브랜드 이미지 전략
-지식 경영
2.중소기업의 성공전략
-브랜드 이미지 전략
본문내용
시대는 이제 끝났다. 한 산업 내에 존재하는 다수의 기업들은 모두 소비자의 요구에 상응하는 수준의 품질을 제공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 것이다. 한편 소비자들은 원하는 품질의 제품만으로 만족하였는데 시대가 변하면서 그 이상을 원하기 시작 하였다. 즉 제품 및 서비스의 소비에 의미를 담으려 하고, 감정적인 소비활동을 하며, 소비를 통해 자신의 모습까지도 표현하려고 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와 같이 달라진 시장의 환경 내에서 기업은 품질이상의 그 무엇인가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해 주어야만 했다. 즉, 다른 기업이 제공해 주지 못하는 특별한 편익을 우리기업만이 제공해 줄수 있다든지, 우리 기업의 제품을 소비함으로써 표현하고자하는 자아의 모습을 형상화 할 수 있다든지 하는 등의 단순한 품질 이상의 것을 제공해 주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된 것이다. 따라서 21세기는 세계의 모든 기업들이 브랜드 경영 전략에 집중하는 시대이다. 기업들이 자기의 브랜드를 세계화하여 다양한 제품을 하나의 고유 브랜드로 생산하는 시대가 될 것이다. 이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이름보다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더욱 인식되며, 브랜드의 성공 여부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추천자료
- 경영학 특강(문화경영의개념과 혁신추구기업 경영사례)
- 윤리경영과 우리나라기업의 윤리경영사례조사
-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 기업의 합리화, 경영의 합리화, 자본의 경영합리화, 자동차산업의 경영합리화, 경영합리화 추...
- 기업의 기술경영사례
- 기업의 경영혁신사례 6시그마에 대한 정리와 식스시그마사례(6시그마성공사례실패사례와요인)
- 자율성을 통한 기업혁신 경영사례, 유한킴벌리, KLC, 미라이 공업, 현대그룹
- 서울신라호텔,서울힐튼호텔,제주신라호텔,제주롯데호텔,호텔서비스경영,호텔기업분석,서비스...
- 경영혁신,경영혁신사례,기업혁신,기업혁신사례,시대별경영혁신,경영혁신의필요성,경영혁신의...
- [경영학원론] 네슬레 경영사례 (네슬레의 성공전략, 네슬레를 통해 본 글러벌 기업의 요소)
- [기업 경영][기업 경영관리][기업 경영환경][기업 경영성과평가][기업 경영효율화][기업 경영...
- [기업 경영][기업 경영지배][기업 경영성과][경영리스크][경영환경][경영평가제도][경영사례]...
- P&G의‘조직구조의 발전 방향’,P&G 조직문화-P&G 조직구조 성공사례,P&G기업...
- JIT시스템 적용사례 제일모직,제일모직Cheil Industries Inc. 기업분석,제일모직 경영사례,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