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PR 광고가 점차 중요하게 인식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이미지를 강화시키는 방법으로는 기업이미지 통합 전략이 있다.
기업의 이미지를 통합하는 작업을 가리키며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라고도 한다. 사원들로 하여금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공유하게 하고 외부로 표현하는 동시에 미래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경영전략 가운데 하나로 195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정보화시대로 바뀌면서 기업의 정체성 표현뿐 아니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및 경영환경을 개선하여 나가는 데 꼭 필요한 작업으로 인식되고 있고, 주로 시각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는 기업 로고나 상징(symbol) 마크를 통해 나타난다. CI는 다른 기업과의 차이점을 표현하여야 하며 지속성과 일관성, 해당 기업 문화 및 경영전략과 들어맞아야 한다. 네이버 백과사전
CI는 일관된 이미지를 반복적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기업과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증대 시킬 수 있다. 이러한 인지도는 장기적으로 영업 기반을 구축하는데 용이하게 작용할 수 있으며, 또한 CI는 기업에 대하여 갖는 의견과 태도를 바람직한 방향으로 유도 시킬 수 있어서, 기업 내적으로는 새로운 기업문화를 창출하고 전사원의 단결심과 근무의욕을 고취 시킬 수 있고, 기업 외적으로는 차별화를 통한 고객의 신뢰감 및 인지도 상승으로 신규고객 확보 및 매출이 증대됨은 물론, 사업 부문의 체계화로 미래 사업으로의 전개가 용이하다.
결론
지금까지 혁신적인 생산기술의 발전으로 기능적 편익만을 제공해주는 상품은 살아남기 힘든 환경에서 브랜드 이미지와 기업 이미지가 기업 경쟁력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알아보았다.
브랜드이미지 강화로는 차별화 전략을 기업 이미지 강화로는 기업이미지 통합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고, 이러한 전략을 잘 구사하여 고객의 충성도를 확보하고,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 수 있었다.
기업 PR 광고가 점차 중요하게 인식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설명: 제품과 기술의 우위 경쟁이 평준화가 되어가고 있으므로 기업 및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전략적 판단에 따라 기술하는 것이 좋다.)
※ 과제 작성 시 주의사항
1) 과제 분량은 A4 3장~5장(글자포인트 10)이면 됩니다.
2) 참고한 자료의 출처를 명확히 기재하고, 강의교안을 참고했을 경우 교안 어떤 부분을 참조했는지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3) 표절일 경우 '0점' 처리됩니다.
  • 가격2,0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0.12.19
  • 저작시기2010.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4402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