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리어트호텔 체인 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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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매리어트호텔 체인 전략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매리어트 호텔의 규모
2. 주요 사업 부문
3. 매리어트 호텔의 성공비결
4. 매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
5. 매리어트 브랜드
6. 매리어트 최고의 브랜드네임
7. 4가지 차별적인 서비스의 마케팅

본문내용

인 시간은 Residence Inn의 호텔보다는 가정에 가까운 특징이다.
- Fairfield Inn -
Fairfield Inn은 고객에게 밝고 신선하고 깨끗한 방과 친절한 고객환대 및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을 행복하게 만들 것이다. 이것이 고객에게 우리가 보낼수 있는 최선의 환영이다.
- Marriott Conference Centers -
Marriott컨퍼런스 센터는 회의에 초점을 맞춘다. 고객이 창조, 생산적인 사건을 진행 할 수 있도록 우리는 무한한 서비스 및 전문가적 의견의 궁극적인 경험을 전달한다. 우리는 도달하기 쉬운 위치에 있으며 우리의 서비스 및 예의는 사업가들의 요구 수요로 설치되고, 우리 시설은 지성적인 오늘날의 높은 기술조건에 의해 디자인된다.
- TownePlace Suites by Marriott -
Towne Place Suites by Marriott는 호텔보다는 지역 사회를 위해 그 지역의 도로 여행자를 위해 디자인된다. 친절한 정신, 도움이 되는 서비스 및 신중한 예의는 TownePlace Suites by Marriott를 긴 여행에 있어 올바른 선택으로 만든다. 또한 가구를 재정비 할 수 있고, 동반자와 애완견도 데리고 올 수 있다. TownePlace를 고객의 가정으로 만들 수 있다.
- SpringHill Suites by Marriott -
당신이 여분 공간을 밖으로 퍼질 것을 필요로 할 때, SpringHill Suites은 완벽한 선택이다. 각각의 스위트는 25%의 공간을 더 갖는다. 잠을 자고, 휴식을 취하고,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분리된 공간은 고객이 여행을 하는 동안 원하는 모든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 Marriott Vacation Club International -
Marriott Vacation Club International은 다른 메리어트 호텔과 의 선택권의 교환을 통해 전세계 중요한 장소의 리조트의 소유권을 제공한다. 별장과 침실 및 욕실, 개인 발코니, 충분한 부엌 및 세면 시설 등은 당신을 평생 잊지 못할 휴가를 보내게 할 것이다.
- The Ritz-Carlton -
The Ritz-Carlton 은 가장 정밀한 개인 서비스 및 시설을 세계적으로 제공한다. 분위기는 따뜻하며 여유롭고, 유일한 현지의 문화를 잘 받아들인다. 서비스의 다양성은 고객에게 자신의 경험을 창조할 수 있도록 한다.
- Ramada International Hotels & Resorts -
모든 Ramada International Hotels & Resorts 은 친밀한 곳에 자리잡지만 각각의 호텔은 그 호텔이 위치한 곳의 뚜렷이 구분되는 특성을 갖춘다. 모든 호텔은 일관되게 우수하고 알맞은 가격을 갖는다.
- Marriott ExecuStay -
Marriott ExecuStay은 임시 주거 필요를 위해 원스톱 해결책 이다. 1개의 전화를 갖추었지만, 주문을 받아서 만든 충분하게 비치한 지가 운비되어 있어 이동중에 미국 그리고 어느 곳에서든지 안으로 설치될 수 있다. 유연한 임차 기간과 선택권, 일관된 높은 수준의 서비스와 경쟁 가격을 처리함으로써 미국내의 수천개의 방을 관리 한다.
- Marriott Executive Apartments -
Marriott Executive Apartments은 30일 또는 그 이상을 머무르는 경영 이사처럼 장기체류하는 고객에게 숙박시설을 제공한다.
6. 매리어트 최고의 브랜드네임
브랜드 네임의 이상적인 속성은 높은 브랜드 인지도, 높은 브랜드 충성도, 높은 지각된 품질, 좋은 브랜드 연상, 기타 조건의 충족 이다.
먼저, 리츠 칼튼과 르네상스 호텔을 제외한 모든 것들에는 메리어트라는 이름이 사용되므로 지각된 품질과 브랜드 연상에 있어서는 같은 내용을 가진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후발 사업체들은 선발분야에 비해서 인지도가 조금은 떨어진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브랜드 충성도 역시 선발 제품들이 좀 더 강한 브랜드 충성도를 가진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이 중에서도 최고의 브랜드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마도 Marriott Hotels, Resort and Suite라고 볼 수 있다.
왜냐하면 다른 것은 “marriott"이라는 이름이 맨 뒤에 by 형태로 붙기 때문에 끝까지 읽어야 메리어트의 계열회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메리어트 호텔의 경우에는 한번에 메리어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로 인하여 사람들은 좀 더 메리어트 호텔에 대하여 신뢰를 할 수 있다.
7. 4가지 차별적인 서비스의 마케팅
메리어트는 제품의 등급에 상관없이 일관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과 고객이 자신들의 상품을 이용할 경우 비용없이 예약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메리어트는 해외로의 진출을 모색하였으며, 서비스의 품질 유지와 고객만족의 증대를 위한 사원복지제도 및 고객 point제도를 실시하였다.
메리어트의 이와같은 차별적인 서비스 제공의지로 인하여 회의장의 설립, 휴양지 설립, 아파트 건축과 같은 분야로의 진출을 모색할 수 있었다. 또한 메리어트의 국제화 의지로 인하여 2002년 동계 올림픽에서는 공식적인 숙박기관이 될 수도 있다.
그리고, 호텔업계에서 발생하는 잦은 이직율과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서비스의 질 저하와 같은 인적자원 개발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메리어트는 사원 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이에따라서, 이주, 아이들 돌보는 것 , 늙은 부모님에 대한 것 등의 문제를 가지고 있어서 도움이 필요한 사원들에게 도움을 주었고, 사우들의 능력 향상을 위한 개발 공간을 설치하였다. 따라서, 메리어트는 사원들의 이직율이 저하되었다,
반면에 메리어트는 독특한 point제도를 실시하였다. 이것은 처음에 단지 3개의 호텔에서만 시행되었으나 97년에는 모든 호텔로 확대되었다,. 고객들은 이것을 통하여 자신들이 사용한 금액의 일정액을 되돌려 받을 수 있게되어 만족의 증대를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이로 인하여 메리어트는 fortune지의 유망 100대 기업안에 속하게 되었으며, 최고의 보상 프로그램을 가진 회사로서 알려지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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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격1,500
  • 페이지수11페이지
  • 등록일2011.03.31
  • 저작시기2009.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61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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