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
63
-
64
-
65
-
66
-
67
-
68
-
69
-
70
-
71
본문내용
(기억력)
④ Reinforcement (강화)
제출답안 : 3
정답 : 3
6. 대화의 십계명 중 대화를 할 때, 상대방의 태도 문제를 바로 지적하면 상대방은 자신을 변명하면서 자신의 원래 태도를 오히려 강화시킨다는 대화의 제 3계명은 대화의 3R 중 강화(Reinforcement)와 관련이 있다.
①.O ②.X
제출답안 : O
정답 : O
7. 이현우 교수의 사람을 움직이게 만드는 방법 중 희귀성의 법칙과 관련 있는 전략은?
① 하지 말라고 하면 기어이 하고야 만다.
② 크고 화려한 것이면 우선 믿을 만하다.
③ 친구 따라 강남 간다.
④ 일단 거절당하면서 시작한다.
제출답안 : 1
정답 : 1
8. 시트콤을 볼 때, 그다지 웃기지 않는 장면에서 사전 녹음된 웃음소리를 듣고 따라서 웃게 되는 것은 사람들은 대화에만 의존하기보다, 새로운 경험과 대화가 같이 영향을 미칠 때 변화될 확률이 높다는 대화의 제 7계명과 연관이 있다.
①.O ②.X
제출답안 : X
정답 : O
9. 미국의 사회심리학자 로버트 치알디니 교수의 설득 법칙에 해당되지 않는 법칙은?
① 상호성의 법칙
② 신속성의 법칙
③ 일관성의 법칙
④ 희귀성의 법칙
제출답안 : 2
정답 : 2
10. 다음 대화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① 대화를 나눌 때는 상대방이 선호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주제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② 대화의 3R은 대화에서 화자는 자기가 원하는 대로 청자가 느끼고 생각하고 행동할 것이라고 믿게 되는 것을 말한다.
③ 대화의 총알 효과는 대화를 나눌 때 나타나는 오류에 속한다.
④ 대화는 일방형이 아닌 쌍방형 커뮤니케이션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제출답안 : 2
정답 : 2
<여섯번째 퀴즈>
1. 이현우 교수의 사람을 움직이게 만드는 방법 중 희귀성의 법칙과 관련 있는 전략은?
① 하지 말라고 하면 기어이 하고야 만다.
② 크고 화려한 것이면 우선 믿을 만하다.
③ 친구 따라 강남 간다.
④ 일단 거절당하면서 시작한다.
제출답안 : 1
정답 : 1
2. 미국의 심리학자 밀그럼(Milgram) 교수는 권위에 대한 맹종 실험을 하여 설득 법칙의 하나인 권위의 법칙에 대한 검증을 하였다. 다음 중 밀그럼 실험내용과 다른 사실은?
① 밀그럼 실험에서는 학습과 기억과 관련하여 징계효과를 관찰하고자 했다.
② 대부분의 선생(피실험자)들은 연구자의 지시대로 학습자(연구조교)가 혼수상태에 이를 때 까지 전기충격의 강도를 최고수준의 450볼트까지 학습자에게 전기충격을 가하였다.
③ 밀그럼 교수의 연구 동기는 한국 6.25 전쟁시 중공군의 미군 포로에 대한 잔학상을 알고자 하는데서 비롯됐다.
④ 학습자의 역할은 상호 관련 있는 단어 쌍을 기억하는 일 이었다.
제출답안 : 3
정답 : 3
3. 일관성의 법칙에 대한 자기방어 전략으로 올바른 것은?
① 어떤 행동에 대해 자신이 처음 생각하고 의도한 바를 되돌아 본다.
② 호의와 술책을 구분한다.
③ 과정상의 오류를 점검한다.
④ 눈에는 눈, 이에는 이로 대응한다.
제출답안 : 1
정답 : 1
4. 로버트 치알디니 교수의 상호성 법칙과 관련이 없는 내용은?
① 원치 않는 호의에도 빚진 감정은 생겨난다.
② 되로 주고 말고 받는다.
③ 한번 선택한 것은 버리기 아깝다.
④ 상대방을 빚진 상태로 만들어라.
제출답안 : 3
정답 : 3
5. 일반적으로 불확실한 상황에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보고 그대로 따라 행동하는 경향이 높다.
①.O ②.X
제출답안 : O
정답 : O
<일곱번째 퀴즈>
1. 조련사는 범고래 샴이 쇼를 잘했을 경우 즉각적으로 칭찬을 하고, 쇼를 잘못했을 경우 벌을 준다.
①.O ②.X
제출답안 : X
정답 : X
2. 연역법은 최초에 결론을 말하는 방식으로 서양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논리 전개 방식인 반면 귀납법은 마지막에 결론을 말하는 방식으로 동양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논리 전개방식이다.
①.O ②.X
제출답안 : O
정답 : O
3. 인맥유형 중 그물형은 사교적인 성격으로 관계의 범위는 좁은데 반해 깊이는 있다.
①.O ②.X
제출답안 : X
정답 : X
4. 논의를 구성하는 3가지 요인 중 자기주장을 논리적으로 해석하는 과정은 논거이다.
①.O ②.X
제출답안 : O
정답 : O
5. 다음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① 컨트롤러형은 단도직입적이고 경쟁심이 강한 유형이다.
② 프로모터형은 호기심이 강하고 감정표현이 풍부한 유형이다.
③ 서포터형은 남 얘기를 경청하기 보다는 자기 얘기를 주로 하는 편이다.
④ 에널라이저형은 신중하고 계획적이며 분석적이다.
제출답안 : 3
정답 : 3
6. 김무곤 교수는 인간관계 네트워크 지수인 NQ(Network Quotient)보다 인성교육에서 강조되고 있는 감성지수 EQ(Emotional Quotient)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①.O ②.X
제출답안 : X
정답 : X
7. 귀납법은 사람은 언젠가 죽는다, 홍길동은 사람이다, 그러므로 홍길동은 죽는다 등으로 논리를 전개하는 삼단논법과 연관성이 있다.
①.O ②.X
제출답안 : X
정답 : X
8. 토론은 논제에 대한 의논을 통해 해답을 찾아내는 반면에 토의는 해답과 관련해서 그것을 설득하는데 중점을 둔다.
①.O ②.X
제출답안 : X
정답 : X
9. 토론에 실패하는 유형에 속하지 않는 것은?
① 논점이 명확하지 않은 유형
② 질문과 자기주장이 분명한 유형
③ 감정에 치우치는 유형
④ 서론을 지루하게 늘어놓는 유형
제출답안 : 2
정답 : 2
10. 인맥 유형별로 효율적인 인간관계를 위해 개선해야 할 점을 잘못 짝지은 것은?
① 말뚝형- 다양한 시각의 사람들과 자주 만나서 대화해야 함.
② 점형- 자신에 대해 철저하게 관리 해야함.
③ 그물형- 상대방 말을 경청해야 함.
④ 마당발형-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해야함.
제출답안 : 2
정답 : 2
※ 교수님이 퀴즈 출제하실 때 출제에 착오가 있어서 중복출제된 문제도 있습니다.
④ Reinforcement (강화)
제출답안 : 3
정답 : 3
6. 대화의 십계명 중 대화를 할 때, 상대방의 태도 문제를 바로 지적하면 상대방은 자신을 변명하면서 자신의 원래 태도를 오히려 강화시킨다는 대화의 제 3계명은 대화의 3R 중 강화(Reinforcement)와 관련이 있다.
①.O ②.X
제출답안 : O
정답 : O
7. 이현우 교수의 사람을 움직이게 만드는 방법 중 희귀성의 법칙과 관련 있는 전략은?
① 하지 말라고 하면 기어이 하고야 만다.
② 크고 화려한 것이면 우선 믿을 만하다.
③ 친구 따라 강남 간다.
④ 일단 거절당하면서 시작한다.
제출답안 : 1
정답 : 1
8. 시트콤을 볼 때, 그다지 웃기지 않는 장면에서 사전 녹음된 웃음소리를 듣고 따라서 웃게 되는 것은 사람들은 대화에만 의존하기보다, 새로운 경험과 대화가 같이 영향을 미칠 때 변화될 확률이 높다는 대화의 제 7계명과 연관이 있다.
①.O ②.X
제출답안 : X
정답 : O
9. 미국의 사회심리학자 로버트 치알디니 교수의 설득 법칙에 해당되지 않는 법칙은?
① 상호성의 법칙
② 신속성의 법칙
③ 일관성의 법칙
④ 희귀성의 법칙
제출답안 : 2
정답 : 2
10. 다음 대화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① 대화를 나눌 때는 상대방이 선호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주제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② 대화의 3R은 대화에서 화자는 자기가 원하는 대로 청자가 느끼고 생각하고 행동할 것이라고 믿게 되는 것을 말한다.
③ 대화의 총알 효과는 대화를 나눌 때 나타나는 오류에 속한다.
④ 대화는 일방형이 아닌 쌍방형 커뮤니케이션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제출답안 : 2
정답 : 2
<여섯번째 퀴즈>
1. 이현우 교수의 사람을 움직이게 만드는 방법 중 희귀성의 법칙과 관련 있는 전략은?
① 하지 말라고 하면 기어이 하고야 만다.
② 크고 화려한 것이면 우선 믿을 만하다.
③ 친구 따라 강남 간다.
④ 일단 거절당하면서 시작한다.
제출답안 : 1
정답 : 1
2. 미국의 심리학자 밀그럼(Milgram) 교수는 권위에 대한 맹종 실험을 하여 설득 법칙의 하나인 권위의 법칙에 대한 검증을 하였다. 다음 중 밀그럼 실험내용과 다른 사실은?
① 밀그럼 실험에서는 학습과 기억과 관련하여 징계효과를 관찰하고자 했다.
② 대부분의 선생(피실험자)들은 연구자의 지시대로 학습자(연구조교)가 혼수상태에 이를 때 까지 전기충격의 강도를 최고수준의 450볼트까지 학습자에게 전기충격을 가하였다.
③ 밀그럼 교수의 연구 동기는 한국 6.25 전쟁시 중공군의 미군 포로에 대한 잔학상을 알고자 하는데서 비롯됐다.
④ 학습자의 역할은 상호 관련 있는 단어 쌍을 기억하는 일 이었다.
제출답안 : 3
정답 : 3
3. 일관성의 법칙에 대한 자기방어 전략으로 올바른 것은?
① 어떤 행동에 대해 자신이 처음 생각하고 의도한 바를 되돌아 본다.
② 호의와 술책을 구분한다.
③ 과정상의 오류를 점검한다.
④ 눈에는 눈, 이에는 이로 대응한다.
제출답안 : 1
정답 : 1
4. 로버트 치알디니 교수의 상호성 법칙과 관련이 없는 내용은?
① 원치 않는 호의에도 빚진 감정은 생겨난다.
② 되로 주고 말고 받는다.
③ 한번 선택한 것은 버리기 아깝다.
④ 상대방을 빚진 상태로 만들어라.
제출답안 : 3
정답 : 3
5. 일반적으로 불확실한 상황에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보고 그대로 따라 행동하는 경향이 높다.
①.O ②.X
제출답안 : O
정답 : O
<일곱번째 퀴즈>
1. 조련사는 범고래 샴이 쇼를 잘했을 경우 즉각적으로 칭찬을 하고, 쇼를 잘못했을 경우 벌을 준다.
①.O ②.X
제출답안 : X
정답 : X
2. 연역법은 최초에 결론을 말하는 방식으로 서양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논리 전개 방식인 반면 귀납법은 마지막에 결론을 말하는 방식으로 동양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논리 전개방식이다.
①.O ②.X
제출답안 : O
정답 : O
3. 인맥유형 중 그물형은 사교적인 성격으로 관계의 범위는 좁은데 반해 깊이는 있다.
①.O ②.X
제출답안 : X
정답 : X
4. 논의를 구성하는 3가지 요인 중 자기주장을 논리적으로 해석하는 과정은 논거이다.
①.O ②.X
제출답안 : O
정답 : O
5. 다음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① 컨트롤러형은 단도직입적이고 경쟁심이 강한 유형이다.
② 프로모터형은 호기심이 강하고 감정표현이 풍부한 유형이다.
③ 서포터형은 남 얘기를 경청하기 보다는 자기 얘기를 주로 하는 편이다.
④ 에널라이저형은 신중하고 계획적이며 분석적이다.
제출답안 : 3
정답 : 3
6. 김무곤 교수는 인간관계 네트워크 지수인 NQ(Network Quotient)보다 인성교육에서 강조되고 있는 감성지수 EQ(Emotional Quotient)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①.O ②.X
제출답안 : X
정답 : X
7. 귀납법은 사람은 언젠가 죽는다, 홍길동은 사람이다, 그러므로 홍길동은 죽는다 등으로 논리를 전개하는 삼단논법과 연관성이 있다.
①.O ②.X
제출답안 : X
정답 : X
8. 토론은 논제에 대한 의논을 통해 해답을 찾아내는 반면에 토의는 해답과 관련해서 그것을 설득하는데 중점을 둔다.
①.O ②.X
제출답안 : X
정답 : X
9. 토론에 실패하는 유형에 속하지 않는 것은?
① 논점이 명확하지 않은 유형
② 질문과 자기주장이 분명한 유형
③ 감정에 치우치는 유형
④ 서론을 지루하게 늘어놓는 유형
제출답안 : 2
정답 : 2
10. 인맥 유형별로 효율적인 인간관계를 위해 개선해야 할 점을 잘못 짝지은 것은?
① 말뚝형- 다양한 시각의 사람들과 자주 만나서 대화해야 함.
② 점형- 자신에 대해 철저하게 관리 해야함.
③ 그물형- 상대방 말을 경청해야 함.
④ 마당발형-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해야함.
제출답안 : 2
정답 : 2
※ 교수님이 퀴즈 출제하실 때 출제에 착오가 있어서 중복출제된 문제도 있습니다.
추천자료
- 국민배우 안성기의 이미지 메이킹 분석
- 기업이미지 광고
- 기업 이미지 광고의 기업 PR 효과
- 노인광고의 이미지와 노년층 광고모델에 대한 일반적인 견해
- 호텔이미지가 고객방문과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홍보론]기업 이미지 광고의 기업PR 효과에 대해
- CEO, 이미지를 경영하라!
- [홍보론]기업이미지 광고의 기업PR 효과에 대해
- 대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전략에 따른 기업이미지 활성화 방안에 관한 소고
- 이미지 커뮤니 케이션
- [경영조직][경영조직 인사고과][경영조직 합리성추구][경영조직 커뮤니케이션]경영조직의 유...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공통) 구체적 갈등 사례 1-2개(1개 혹은 최대 2개)를 선택한 후 1) 갈등...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