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진입전략_해외직접투자
본 자료는 9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해당 자료는 9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9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해외직접투자(FDI)의 개념과 동기
2. FDI 이론
3. FDI의 유형
4. FDI와 국가

본문내용

1. 1 FDI(Foreign Direct Investment)의 개념과 의의
“ 피투자기업의 경영에 직접 참가함을 목적으로 자본, 경영능력,
기술, 상표 등의 생산요소를 복합적으로 해외에 이전시키는
기업활동 "

cf) international portfolio investment

▶“시장진입” 방법으로서의 FDI
▶“Global Sourcing(Production) 기지” 로서의 FDI
▶ 수출, 라이슨싱과는 배타적 대안, or 보완적 성격?

1. 2 FDI의 전략적 동기
▶ 시장 추구 - Why FDI? (수출 or 라이슨싱은?)
무역장벽 회피

▶ 자원 추구 – 원자재 개발/수입, 현지 가공/사용, 기술 및 정보습득,
저렴한 노동력 확보

▶ 생산효율 추구 - Global Cost Efficiency 추구, Global Network 구축

▶ 경쟁적 반응, 행동적 동기

▶ 정치적 안정 추구
  • 가격4,000
  • 페이지수27페이지
  • 등록일2011.08.19
  • 저작시기2011.8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69643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