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장 케팅믹스(Marketing Mix)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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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포지셔닝과 마케팅믹스
II. 제품
III. 촉진
IV. 촉진을 이용한 전략
V. 가격 전략과 포지셔닝 전략

본문내용

제 10 장

마케팅믹스(Marketing Mix)전략




┏━━━━━━━━━━━━━━━━
┃ 孫 子 兵 法
┗━━━━━━━━━━━━━━━━

兵者, 詭道也. 故能而示之不能, 用而示之不用,
병 자, 궤 도 야. 고 능 이 시 지 불 능, 용 이 시 지 불 용,
近而示之遠, 遠而示之近. 攻己不備, 出其不意.
근 이 시 지 원, 원 이 시 지 근. 공 기 불 비, 출 기 불 의.
此兵家之勝, 不可善傳也.
차 병 가 지 승, 불 가 선 전 야.

전쟁이란 속임수이다. 아군의 전력을 보이지 않고, 아군의 움직임을 드러내지 않으며, 가까이 있으면 멀리 있는 것처럼, 멀리 있으면 가까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것이다. 그러면서 적이 방비하지 못한 곳을 공격하고, 적이 뜻하지 않은 때에 공격한다. 이것이 전쟁에 능한 자가 이기는 방법이며, 미리 적에게 알려져서는 안 된다.





♣ 포지셔닝의 정의

시장 내 고객들의 마음에 위치 잡기’란 의미로 시장세분화를 기초로 정해진 표적시장 내 고객들의 마음에 시장분석, 고객분석, 경쟁분석 등을 기초로 전략적 위치를 계획하는 것

 ≪ 그 림 ≫

♣ 포지셔닝과 마케팅 믹스 전략

최근의 관심사인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고 강화 시키는데 그 초점이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잘 짜여진 마케팅 믹스 전략과 이를 수행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융화에서 비롯 되어 질 수 있다

전략적 계획과 수행을 위해서는 포지셔닝에 대한 이해와 각 마케팅 믹스 요소(본 장에서는 제품과 프로모션 중심)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특히 포지셔닝은 마케팅 전략의 수립에 있어서 마케팅 믹스의 이전 과정으로 매우 중요하며 마케팅 믹스의 모든 차원은 이러한 포지셔닝의 성공적인 수행에 그 중요성이 있다.




┏━━━━━━━━━━━━━━━━
┃ 1. 포지셔닝과 마케팅믹스
┗━━━━━━━━━━━━━━━━

♣ 포지셔닝 컨셉트 수를 정하는데 경계해야 할 실수들

애매한 포지셔닝 (underpositioning)

대상이 되는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들이 애매한 생각들을
가지고 있어 명확한 브랜드 개념(a brand concept)이 전달되지 않은 상태

과잉 포지셔닝(overpositioning)

대상이 되는 브랜드의 개념(a concept) 전달이 매우 협의의
의미로 이루어져서 소비자들이 전달된 개념을 이해함에 있어 다른 어떠한 융통성을 적용하지 않는 상태
  • 가격2,000
  • 페이지수18페이지
  • 등록일2011.09.01
  • 저작시기2011.8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699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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