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의 정의와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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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텔레마케팅의 정의

2) 텔레마케팅의 특성

본문내용

다. 최근에 금융, 유통, 통신 분야의 기업들이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에서 기존 우수고객의 이탈을 막는데 높은 관심을 보임에 따라 텔레마케팅이 전략적인 핵심마케팅으로 운용되고 있다. 특히 데이터베이스 마케팅기법을 응용하여 과학적 합리적인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2) 텔레마케팅의 특성
텔레마케팅은 고객과 직접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과정이고 텔레마케팅은 텔레마케터, 통신서비스, 통신처리장치, 컴퓨터 시스템,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스크립트, 리스트 등 8가지의 핵심 요소로 구성된 고객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의 과정으로 이러한 측면에서 텔레마케팅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한국통신, 1992)
첫째, 텔레마케팅은 시간, 공간, 거리의 장벽을 극복한다.
둘째, 텔레마케팅은 기업을 정보 창조 조직으로 변모시킨다.
셋째, 텔레마케팅은 데이터베이스를 중심으로 수행된다.
넷째, 텔레마케팅은 구성 요소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시스템에 의해 운영된다.
다섯째, 텔레마케팅은 관계마케팅이다.
여섯째, 텔레마케팅은 고객의 생애가치(Lifetime Value)를 존중한다.
일곱째, 텔레마케팅은 여성 중심으로 수행되어지는 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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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1.09.10
  • 저작시기2011.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012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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