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산업인력개발의 특성과 중요성
Ⅰ. 산업인력개발의 특성
Ⅱ. 산업인력개발의 중요성
1. 개인적인 측면에서의 중요성
2. 조직적인 측면에서의 중요성
3. 국가적인 측면에서의 중요성
Ⅰ. 산업인력개발의 특성
Ⅱ. 산업인력개발의 중요성
1. 개인적인 측면에서의 중요성
2. 조직적인 측면에서의 중요성
3. 국가적인 측면에서의 중요성
본문내용
, 그리고 인적자원 중에서 우리나라는 인적자원에 의존하
는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이다.
세계적으로 살펴보면, 자연자원을 충분히 가지고 있으면서도 후진국에 머무르
고 있는 경우도 있고, 자연자원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선진국의 반열에 오른 경우
도 있다. 이것은 자연자원이 문제가 아니라 자연자원을 다루는 인적자원이 중요하
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좋은 상품을 만들어내려면 좋은 기계 장치가 있어야 한
다. 좋은 기계 장치는 이를 운용할 수 있는 인력이 있을 때 효과가 있다. 좋은 기계
장치는 있으나 그것을 움직일 수 있는 인력이 없다든가 인력의 기술 수준이 낮아 좋은 품질의 상품을 생산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하물며 좋은 기계 장치를 설계하고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인력은 더욱 중요하다.
만들어놓은 상품을 소비자에게 유통하는 데에도 역시 잘 훈련된 인적자원이 필
요하다. 상품 생산 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이 시점에서는 상품 생산 이상으로 상품을 유통하고 판매하는 기능을 가진 인력이 중요하다.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상품을 구하여 조달함으로써 생산자도 이익을 보게 되고 이에 종사하는 사람들도 이익을 보게 된다. 유통 시장이 발달하기 전의 상인들이 가진 판매 능력과 지금과 같이 발달한 시장의 상인들 사이에는 분명히 다른 점이 있다. 이러한 인력도 모두 산업인력에 속한다. 나아가 거대한 시장 시스템 자체를 설계하고 운용하는 인력은 고도로 훈련되고 창의력이 겸비된 인력이 없으면 운용 자체가 어려워진다. 산업 시스템이 발달하면 할수록 이를 운용할 수 있는 산업인력의 중요성이 증가하게 된다.
는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이다.
세계적으로 살펴보면, 자연자원을 충분히 가지고 있으면서도 후진국에 머무르
고 있는 경우도 있고, 자연자원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선진국의 반열에 오른 경우
도 있다. 이것은 자연자원이 문제가 아니라 자연자원을 다루는 인적자원이 중요하
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좋은 상품을 만들어내려면 좋은 기계 장치가 있어야 한
다. 좋은 기계 장치는 이를 운용할 수 있는 인력이 있을 때 효과가 있다. 좋은 기계
장치는 있으나 그것을 움직일 수 있는 인력이 없다든가 인력의 기술 수준이 낮아 좋은 품질의 상품을 생산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하물며 좋은 기계 장치를 설계하고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인력은 더욱 중요하다.
만들어놓은 상품을 소비자에게 유통하는 데에도 역시 잘 훈련된 인적자원이 필
요하다. 상품 생산 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이 시점에서는 상품 생산 이상으로 상품을 유통하고 판매하는 기능을 가진 인력이 중요하다.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상품을 구하여 조달함으로써 생산자도 이익을 보게 되고 이에 종사하는 사람들도 이익을 보게 된다. 유통 시장이 발달하기 전의 상인들이 가진 판매 능력과 지금과 같이 발달한 시장의 상인들 사이에는 분명히 다른 점이 있다. 이러한 인력도 모두 산업인력에 속한다. 나아가 거대한 시장 시스템 자체를 설계하고 운용하는 인력은 고도로 훈련되고 창의력이 겸비된 인력이 없으면 운용 자체가 어려워진다. 산업 시스템이 발달하면 할수록 이를 운용할 수 있는 산업인력의 중요성이 증가하게 된다.
추천자료
- 윤리경영의 개념과 활성화방안, 사례
- [글로벌 경영] 전략수립과정
- 고객중심경영의 의의와 원칙, 실천단계
- 글로벌화 제 요인) 글로벌화의 시장적, 비용적, 경쟁적 요인
- [벤치마킹] 벤치마킹의 정의와 유형, 절차, 원리, 역사
- 리엔지니어링의 의의와 대두배경, 리엔지니어링 성과와 해결방안
- 블루오션전략의 이념과 원칙, 경쟁전략과 블루오션 전략과의 관계
- 우량기업의 경영패러다임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문제점, 영향
- 외국(해외)의 사회적기업의 사례 분석
- 프랑스의 사회적 기업
- 기업문화의 구성요소
- 경영이론(과학적 관리법, 포드시스템, 고전적 조직이론, 관료제모형, 인간관계론, 행동과학이...
- 글로벌 마케팅 믹스전략) 마케팅 믹스의 요소, 글로벌 제품전략과 글로벌 가격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