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STP전략수행과정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마케팅원론-STP전략수행과정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타겟팅(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는 반드시 중요한 전략수립과정이며, 마케팅 측면에 있어서 향후 브랜드와 제품의 가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만약 시장세분화-타겟팅-포지셔닝 3단계 과정이 톱니바퀴처럼 맞물리지 못하면 STP 전략은 실패한 것이다. 예를 들어 시장세분화와 타겟팅 전략 수립이 명확하다고 하더라도 브랜드나 제품의 포지셔닝이 어정쩡한 곳에 위치하게 된다면 결국 소비자들로부터 외면 받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이처럼 STP 전략은 기업의 입장에서 소비자의 니즈와 원츠를 정확히 파악하게 하고, 더불어 더 큰 이익을 창출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마케팅 전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3.결론
STP 전략은 소비자의 니즈를 효과적으로 찾아서 성공할 기회를 제공한다. 앞서 언급된 포드의 T 모델에서도 STP전략은 녹아들어 있다. 당시 사치품으로 여겨지는 자동차에서 저렴한 가격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보고 거기에 모든 역량을 집중했기 때문에 역사에 길이 남는 성공을 할 수 있었다. STP 전략을 활용한다면 미지의 영역을 성공적으로 개척할 수 있을 것이다.
4.참고문헌
손영석,『브랜드 STP 전략론』, 2006.
박찬수, 『마케팅 원리』, 2000

키워드

  • 가격1,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1.09.15
  • 저작시기2011.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0213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