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비즈니스적 활용
본 자료는 8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해당 자료는 8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8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인터넷 비즈니스란
1 개 요
2 인터넷 비즈니스의 정의
3 인터넷을 비즈니스에 사용하는 이유


[2]. 인터넷 비즈니스의 분류
1 기존 비즈니스를 인터넷에 응용한 비즈니스
2 인터넷과 함께 등장한 비즈니스


[3].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1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2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분류


[4]. 전자상거래
1 전자상거래의 개념 및 정의
2 전자상거래의 개념
3 전자상거래의 특성
4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해결과제
5 전자상거래와 전통적 상거래의 비교
6 전자상거래의 범위
7 전자상거래의 요소기술
8 전자상거래의 동향 및 전망
9 전자상거래 구현의 기본 요건
10 전자상거래 시스템
(1) 현금지불방식
(2) 신용지불방식
11 SET의 기본 구성도

본문내용

개 요
 인터넷 사용은 특정 한 지역에서만 증가하는 것이 아닌
전 지역에 걸쳐 확장 될 것임
 2005년에는 세계인구 15%에 해당하는 10억 인터넷 사용자와
약 5조 달러 규모의 전자상거래 시장이 될 것이라고 IDC는 예상
인터넷 비즈니스의 정의
: 인터넷이라는 최신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 인터넷을 활용하여 오프라인의 비즈니스에 필요한 정보교환
 온라인으로 광고
 인터넷에 사이트를 개설하여 온라인으로만 비즈니스
인터넷을 비즈니스에 사용하는 이유

 전 세계를 향하여 다양한 고객에게 기업에 관한 각종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기업홍보의 매체로 활용
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나 볼거리 등의 부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판매를 유도하는 광고 도구로써 활용
 단순한 제품광고뿐만 아니라 마케팅 전략에 따라서 각종
캠페인 정보 제공이나 시장조사도 가능
 고객 만족경영을 위한 도구로써의 활용이 가능 (고객의 의견
24시간 접수/처리)
기존 비즈니스를 인터넷에 응용한 비즈니스
(1) 인터넷 컨텐츠 (Internet Contents)
- 컨텐츠 : 교육, 생활, 연예, 오락, 방송, 증권, 금융, 부동산,
사업 등의 모든 정보
- 기존의 대중매체 : 신문, 잡지, 방송 등
- 전문 컨텐츠 : 인터넷 매체만을 위한 정보를 제작/공급
(2) 인터넷 광고/마케팅
- 인터넷 광고의 효과
<1> 상품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
<2> POS (Point Of Sales : 판매시점관리 – 판매와 관련된 데이터를 물품이 판매되는
그 시간과 장소에서 즉시 취득하는 것. POS 시스템은 상품에 붙어있는 바코드를
읽어 들이는 바로 그 시점에 재고량이 조정되고 신용조회 등 판매와 관련되어 필요한
일련의 조치가 한번에 모두 이루어지는 시스템) 의 수준까지 끌어올릴 수 있음
- 인터넷 마케팅 : 할인쿠폰, 경품 행사, 인터넷 시장 조사 등
  • 가격3,000
  • 페이지수24페이지
  • 등록일2004.05.09
  • 저작시기2004.05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1017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