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본 자료는 7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해당 자료는 7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7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글로벌 경영의 의의와 동기
 글로벌 경영환경
 글로벌 경영전략
 경영기능별 글로벌 경영
 다국적기업

본문내용

도입사례

“IT 넘어 CT 시대....한류 3단계로 발전”이수만 SM회장 밝혀

❚ K팝 아이돌 가수들의 최초의 유럽 공연. SM소속 가수들의 파리 공연으로 14,000여명의 청중이 몰려 뜨거운 장관을 연출했다. 당초 1회로 예정되었으나 2회로 늘렸고 전석 매진으로 입장료 수입만 22억 원을 넘겼다. 1인 입장료는 100유로로 한화 약 16만원이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2011.6.10)
.
.
.
1. 글로벌 경영의 의의와 동기

글로벌 경영의 의의
세계경제가 개방화, 통합화되면서 국경의 개념은 희박해지고, 기업
환경도 급속도로 국제화·세계화·글로벌화 되고 있음

동일한 조건과 환경에서 기업들이 경쟁할 수 있도록 서로 요구하면
서 시장개방은 더욱 가속화

세계화의 장점 : 자국내의 한정된 시장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을
개척가능, 원가 절감,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많은 기회와 접할 수 있음

국제경영(international business) 또는 글로벌 경영(global
business)이란 2개 이상의 국가에서 기업활동을 수행하는 것
  • 가격3,000
  • 페이지수22페이지
  • 등록일2011.12.28
  • 저작시기2011.12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72345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