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마케팅전략분석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마케팅전략분석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회사소개


2. 설화수의 시장분석(경쟁사, 시장규모)


3. STP 전략
STP 전략이란?
설화수 STP전략
- 시장세분화
- 표적
- 포지셔닝


4. 마케팅 4P 믹스전략
- 제품
- 가격
- 촉진
- 유통


5. 설화수가 겪고 있는 위기사항
문화마케팅의 난점


6. 극복하기 위한 중점사항 및 차별화 마케팅
1) 웰빙전략
2) 명품브랜드화 전략


7. 시사점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아모레 퍼시픽은 이러한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국내와 국외에서 한방화장품의 선두주자로 달리고 있으나 더욱더 경쟁자들보다 앞서나가기 위해서 새로운 차별화가 필요하고 경쟁기반 확충방식의 전략 수립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해외에서 국내에서와 같이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해외 시장 상황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세부적인 전술 계획도 준비되어야만 성공을 할 것 이다. 앞서 살펴본 것과 같이 아모레 퍼시픽의 전망은 내수 및 해외시장 확대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또한 국내 화장품업계 최초로 AOE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수출경쟁력 향상이 기대되며 외형 성장에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중국내 설화수 수입허가 및 상해 방판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인도, 파키스탄에 진출을 준비하는 등 활발한 해외시장 진출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추천자료

  • 가격2,800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12.04.20
  • 저작시기2012.4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74154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