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용한 기업들의 마케팅전략분석
본 자료는 6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해당 자료는 6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6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스마트폰 이용한 기업들의 마케팅전략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스마트폰의 마케팅 기술

2.마케팅 전략

3.기업들의 마케팅사례

4.마케팅의 활용방안

본문내용

스마트폰 마케팅전략.




1. 스마트폰의 마케팅 기술

▪ G-CRM

지리정보시스템(GIS)에 고객관계관리(CRM)을 합친 컨버
전스 솔루션. 전자지도 위에 고객의 다양한 정보를 표시해
주고, 해당 지역정보나 통계자료를 가미함으로써 보다 체
계적인 고객관리와 마케팅이 가능하다.




✔ 기존 CRM과 G-CRM 비교

┌──────────────────────────────────────────────────
│ 구분  │ CRM │ G-CRM
├──────────────────────────────────────────────────
│ 형식  │ 고객 직업 · 주소 등 신상명세 DB     │ 지도상에 고객 유형별 정보를 구현해 시각화
├……………………………………………………………………………………………………………………………………
│ 정보  │ 해당 거래점 고객정보에 한정, 자기은행 외 │ 지리정보, 통계청 자료 등 확장 가능. 지역별
│     │ 다른 은행 고객정보 확보 어려움      │ 타은행 고객 현황 등도 한눈에 볼 수 있음
├……………………………………………………………………………………………………………………………………
│ 마케팅 │ 점포별 대인 마케팅 주력         │ 아파트, 상가 등 지역내 비슷한 고객 상대로
│     │                      │ 맞춤형 마케팅 가능
└──────────────────────────────────────────────────

➠ 최근, 특히 은행권의 G-CRM도입이 활발
기존 CRM과는 다르게 전자지도 위에 고객의 정보를 시각화 시켜 보여줘서 맞춤형 마케팅, 나아가 one-to-one 마케팅 까지 가능케 하는 기술




▪ DW어플리언스

➢ 데이터 웨어하우스가 발전된 형태. 데이터 웨어하우스란 제조,영업,마케팅 등 기업내 각 부문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모아 적절히 활용하는 기술 을 말하는데, 단순히 정보를 모아 놓고 사용함이 아닌 여러 가지 도구를 이용해 분석하고 활용하는 기술이다.
➢ DW 어플리언스는 데이터 분석 속도가 빠르며 부서에 관련 없이 현업 전체가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특히 유통, 금융, 제조업 등에 빠르게 도입되고 있다.

키워드

  • 가격2,800
  • 페이지수19페이지
  • 등록일2012.04.27
  • 저작시기2012.4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4297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