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스마트폰의 마케팅 기술
2.마케팅 전략
3.기업들의 마케팅사례
4.마케팅의 활용방안
2.마케팅 전략
3.기업들의 마케팅사례
4.마케팅의 활용방안
본문내용
스마트폰 마케팅전략.
1. 스마트폰의 마케팅 기술
▪ G-CRM
지리정보시스템(GIS)에 고객관계관리(CRM)을 합친 컨버
전스 솔루션. 전자지도 위에 고객의 다양한 정보를 표시해
주고, 해당 지역정보나 통계자료를 가미함으로써 보다 체
계적인 고객관리와 마케팅이 가능하다.
✔ 기존 CRM과 G-CRM 비교
┌──────────────────────────────────────────────────
│ 구분 │ CRM │ G-CRM
├──────────────────────────────────────────────────
│ 형식 │ 고객 직업 · 주소 등 신상명세 DB │ 지도상에 고객 유형별 정보를 구현해 시각화
├……………………………………………………………………………………………………………………………………
│ 정보 │ 해당 거래점 고객정보에 한정, 자기은행 외 │ 지리정보, 통계청 자료 등 확장 가능. 지역별
│ │ 다른 은행 고객정보 확보 어려움 │ 타은행 고객 현황 등도 한눈에 볼 수 있음
├……………………………………………………………………………………………………………………………………
│ 마케팅 │ 점포별 대인 마케팅 주력 │ 아파트, 상가 등 지역내 비슷한 고객 상대로
│ │ │ 맞춤형 마케팅 가능
└──────────────────────────────────────────────────
➠ 최근, 특히 은행권의 G-CRM도입이 활발
기존 CRM과는 다르게 전자지도 위에 고객의 정보를 시각화 시켜 보여줘서 맞춤형 마케팅, 나아가 one-to-one 마케팅 까지 가능케 하는 기술
▪ DW어플리언스
➢ 데이터 웨어하우스가 발전된 형태. 데이터 웨어하우스란 제조,영업,마케팅 등 기업내 각 부문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모아 적절히 활용하는 기술 을 말하는데, 단순히 정보를 모아 놓고 사용함이 아닌 여러 가지 도구를 이용해 분석하고 활용하는 기술이다.
➢ DW 어플리언스는 데이터 분석 속도가 빠르며 부서에 관련 없이 현업 전체가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특히 유통, 금융, 제조업 등에 빠르게 도입되고 있다.
1. 스마트폰의 마케팅 기술
▪ G-CRM
지리정보시스템(GIS)에 고객관계관리(CRM)을 합친 컨버
전스 솔루션. 전자지도 위에 고객의 다양한 정보를 표시해
주고, 해당 지역정보나 통계자료를 가미함으로써 보다 체
계적인 고객관리와 마케팅이 가능하다.
✔ 기존 CRM과 G-CRM 비교
┌──────────────────────────────────────────────────
│ 구분 │ CRM │ G-CRM
├──────────────────────────────────────────────────
│ 형식 │ 고객 직업 · 주소 등 신상명세 DB │ 지도상에 고객 유형별 정보를 구현해 시각화
├……………………………………………………………………………………………………………………………………
│ 정보 │ 해당 거래점 고객정보에 한정, 자기은행 외 │ 지리정보, 통계청 자료 등 확장 가능. 지역별
│ │ 다른 은행 고객정보 확보 어려움 │ 타은행 고객 현황 등도 한눈에 볼 수 있음
├……………………………………………………………………………………………………………………………………
│ 마케팅 │ 점포별 대인 마케팅 주력 │ 아파트, 상가 등 지역내 비슷한 고객 상대로
│ │ │ 맞춤형 마케팅 가능
└──────────────────────────────────────────────────
➠ 최근, 특히 은행권의 G-CRM도입이 활발
기존 CRM과는 다르게 전자지도 위에 고객의 정보를 시각화 시켜 보여줘서 맞춤형 마케팅, 나아가 one-to-one 마케팅 까지 가능케 하는 기술
▪ DW어플리언스
➢ 데이터 웨어하우스가 발전된 형태. 데이터 웨어하우스란 제조,영업,마케팅 등 기업내 각 부문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모아 적절히 활용하는 기술 을 말하는데, 단순히 정보를 모아 놓고 사용함이 아닌 여러 가지 도구를 이용해 분석하고 활용하는 기술이다.
➢ DW 어플리언스는 데이터 분석 속도가 빠르며 부서에 관련 없이 현업 전체가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특히 유통, 금융, 제조업 등에 빠르게 도입되고 있다.
추천자료
- [페이스북]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중심 페이스북(Facebook)의 개념과 특성, 장단점 및 ...
- 모바일비즈니스 - SNS 종류와 특징
- SNS 규제. 그 참을 수 없는 유혹
- SNS를 통한 문이재도의 현대적 적용 방안 조사분석
-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 의미, 위치, SNS와 민주주의 발전 가능성, SNS가 민주주의 발전에 ...
-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에 대하여.ppt
- 소셜네트워크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대해서
- 아랍혁명, 아랍의 봄, SNS와 정치, 혁명
- sns의 장점단점
- 소셜 네트워크 (SNS)
- 세계 최대의 SNS, 페이스북 (FACEBOOK) 경영철학, CEO 마크 저커버그, 성공요인, 성공전략, ...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SNS) - Hyundai Motors in SNS + Future Consumer.pptx
- 기업의 쇼셜네트워크(소셜 네트워크 Social Network SNS)를 활용 마케팅전략과 성공&실패...
- 소셜미디어4공통) 소셜미디어가 가져온 사회변화 중 정치적 변화의 특성을 설명하고, 2017년 ...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