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 포지셔닝(positioning)의 전략수립과 사례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포지셔닝] 포지셔닝(positioning)의 전략수립과 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포지셔닝이란?

2. 포지셔닝의 중요성
 1) 인지과정
 2) 치열한 경쟁
 3) 많은 양의 광고

3. 포지셔닝 전략의 접근방법
 1)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접근
 2) 가격/품질에 의한 포지셔닝 접근
 3) 용도에 의한 포지셔닝 접근
 4) 제품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 접근
 5) 제품 유형에 의한 포지셔닝 접근
 6) 경쟁자에 의한 포지셔닝 접근

4. 마케팅 전략과 포지셔닝의 관계
 1) 제품시장 영역과 포지셔닝 관계
 2) 시장 세분화와 포지셔닝의 관계

5. 제품 포지셔닝의 전략 수립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의 선정(targeting)
 3) 제품 포지셔닝 전략 수립

6. 포지셔닝 전략의 결정과정
 1) 경쟁자의 식별
 2) 경쟁자가 어떻게 지각되고 평가되는지의 파악
 3) 경쟁자의 포지셔닝 파악
 4) 고객의 분석
 5) 포지셔닝의 선정

7. 포지셔닝을 위한 다차원 척도법

8. 포지셔닝의 성공사례 - 자이
 1) 자이 시장 상황
 2) 자이 STP 전략 분석
 3) 자이 SWOT분석
 4) 자이 브랜드 이미지 포지셔닝맵

참고자료

본문내용

키워드

  • 가격2,000
  • 페이지수17페이지
  • 등록일2012.05.13
  • 저작시기2012.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4596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