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 차
Ⅰ. 높은 점유율 ………………………………3
Ⅱ. 강력한 소셜네트워킹 툴 …………………4
Ⅲ. 단기간 내 급격한 성장 …………………5
Ⅳ. 소통의 욕구 충족 …………………………6
Ⅴ. 다양한 기능 추가 …………………………6
Ⅵ. 기존 커뮤티케이션 툴의 약점 보완 ……6
Ⅶ.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7
Ⅷ. 수익 모델 구축 필요 ……………………7
Ⅸ. 다양한 분야로 사업 확대 ………………8
Ⅹ. 향후 전망 …………………………………8
Ⅺ. 시사점 ……………………………………8
Ⅰ. 높은 점유율 ………………………………3
Ⅱ. 강력한 소셜네트워킹 툴 …………………4
Ⅲ. 단기간 내 급격한 성장 …………………5
Ⅳ. 소통의 욕구 충족 …………………………6
Ⅴ. 다양한 기능 추가 …………………………6
Ⅵ. 기존 커뮤티케이션 툴의 약점 보완 ……6
Ⅶ.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7
Ⅷ. 수익 모델 구축 필요 ……………………7
Ⅸ. 다양한 분야로 사업 확대 ………………8
Ⅹ. 향후 전망 …………………………………8
Ⅺ. 시사점 ……………………………………8
본문내용
되는 것이다.
Ⅹ. 향후 전망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의 열풍에 기인하여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활용한다는 점을 이용함으로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기존의 유료로만 사용할 수 있는 메시지를 무료로 사용하게 해줌으로서 엄청난 혜택을 제공하였으며 컴퓨터 상에서만 활용이 가능하던 채팅 방식을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활용이 가능하게 함에 따라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하게 된 것이다.
카카오톡은 엄청난 이용자를 확보함에서 멈추지 않고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가운에 서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서 기업의 이익을 추구하고 있다. 기존의 무료 서비스를 통해서 고객들은 유지하는 가운데 새로운 유로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제공함으로서 고객확보와 수익창출을 동시에 달성하고 있는 것이다.
카카오톡은 현재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수익모델을 계속 찾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유지되며 높은 점유율 또한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 시사점
카카오톡의 성공요인은 고객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했다는 점과 기존의 다른 서비스들이 갖고 있는 단점을 보완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무료라는 점도 크게 작용하였다.
무료로 제공되는 향상된 서비스는 이용자들을 폭발적으로 증가시켰으며 순신간에 4천만명이 넘는 이용자를 확보하게 만든 것이다. 무료서비를 통한 고객확보와 경쟁업체들과의 차별화가 성공포인트인 것이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212546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212371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2122901
<한국경제>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298740&sc=naver&kind=menu_code&keys=2
<데일리안>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6&newsid=01794166599598456&DCD=A01405&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93492
<디지털데일리>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72609422022873&outlink=1
<머니투데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7/26/2012072600542.html
<조선비즈>
http://game.mk.co.kr/main/gamenews_detail.php?NO=201200465319
<매일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1&aid=0005719800
<연합뉴스>
Ⅹ. 향후 전망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의 열풍에 기인하여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활용한다는 점을 이용함으로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기존의 유료로만 사용할 수 있는 메시지를 무료로 사용하게 해줌으로서 엄청난 혜택을 제공하였으며 컴퓨터 상에서만 활용이 가능하던 채팅 방식을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활용이 가능하게 함에 따라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하게 된 것이다.
카카오톡은 엄청난 이용자를 확보함에서 멈추지 않고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가운에 서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를 추가함으로서 기업의 이익을 추구하고 있다. 기존의 무료 서비스를 통해서 고객들은 유지하는 가운데 새로운 유로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제공함으로서 고객확보와 수익창출을 동시에 달성하고 있는 것이다.
카카오톡은 현재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수익모델을 계속 찾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유지되며 높은 점유율 또한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 시사점
카카오톡의 성공요인은 고객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했다는 점과 기존의 다른 서비스들이 갖고 있는 단점을 보완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무료라는 점도 크게 작용하였다.
무료로 제공되는 향상된 서비스는 이용자들을 폭발적으로 증가시켰으며 순신간에 4천만명이 넘는 이용자를 확보하게 만든 것이다. 무료서비를 통한 고객확보와 경쟁업체들과의 차별화가 성공포인트인 것이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212546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212371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2122901
<한국경제>
http://www.dailian.co.kr/news/news_view.htm?id=298740&sc=naver&kind=menu_code&keys=2
<데일리안>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6&newsid=01794166599598456&DCD=A01405&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93492
<디지털데일리>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72609422022873&outlink=1
<머니투데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7/26/2012072600542.html
<조선비즈>
http://game.mk.co.kr/main/gamenews_detail.php?NO=201200465319
<매일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1&aid=0005719800
<연합뉴스>
추천자료
- 네오위즈 세이클럽으로 통해본 닷컴기업의 성공 요인
- 이동통신시장의 마케팅 리더 - 삼성전자 '애니콜'
- [마케팅] 엔씨 소프트 - 온라인 게임 성공요인 분석(NC Soft)
- 인터넷쇼핑몰 정의,기능적 요소, 인터넷쇼핑몰 제품,분류, 인터넷쇼핑몰 구축절차, 인터넷쇼...
- 페덱스(FedEx)의 전략분석과 성공요인
- 디지털 컨버전스 [인문과학]
- G마켓 성공요인 및 성공사례
-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 [냅스터][저작권문제]냅스터의 개념, 냅스터의 작동과정, 냅스터의 성공요인, 냅스터와 MS(마...
- 삼성전자의 기업현황 분석과 성공요인 분석
- 잡코리아(JOBKOREA) 경영전략분석 및 잡코리아 성공요인분석과 잡코리아 향후전략제안
- LG유플러스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LG유플러스 마케팅 STP,7P전략분석, LG유플러스 성공요인...
- 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SWOT분석& 네이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 네이버 성공...
- 나이키 에어조던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에어조던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에어조던 향...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