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innisfree 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4p, 마케팅전략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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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이니스프리 innisfree 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4p, 마케팅전략 제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이니스프리 기업개요

2. 이니스프리 제품분석

3. 이니스프리 기업 SWOT분석
강점(stren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4. 마케팅믹스 4P전략
제품 (Product)
가격 (Price)
유통 (Place)
프로모션 (Promotion)

5. 마케팅전략 전략제시

본문내용

실시한 공병 수거 캠페인은, 2010년 9월 기준 총 11,440kg의 누계 수거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30년생 소나무 80.51 그루의 식수효과를 갖고 있다.
3) PR
●제주 올레길 후원
제주 올레는 제주의 아름다운 바다와 돌담, 곶자왈, 사시사철 푸른 들, 평화로운 마음을 품고 있는 길이다. 2010년 11월 제주 올레 걷기 축제가 열렸는데, 이 축제에 이니스프리도 올레길을 후원하는 올레립밤과 에코백을 증정하는 부스를 설치해 올레인들과 함께 했다. 제주 올레길 후원 제품인 윈디 립 밤 모이스춰 스틱을 통해 판매 이익의 5%는 제주 올레 길을 위해 기부된다. 또한 사이트에서 그린포인트 기부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제주 올레길 후원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그린 어스 대학생 마케터
그린어스는 내 피부만큼 이니스프리와 환경을 생각하며, 이니스프리 뷰티문화와 환경캠페인을 펴쳐 나갈 미래의 마케터 활동이다.
-GREEN PROPOSE
이니스프리의 친환경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상품, 프로모션, 캠페인 기획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그린 생활 백서 (이벤트)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친환경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이벤트로 매월 우수 아이디어 5작을 선정하여 5만원 상당의 제품을 증정하고 있다. (2011. 3-2012.12)
-에코샵 운영 (에코 패밀리)
에코 브릿지, 야미얼스, 에코파티메아리 등 타사의 친환경제품을 판매하는 에코샵(온라인몰)
-이니퍼스널쇼퍼
남성들을 위한 피부고민/상담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품에 대한 궁금증이나 상담받고 싶은 내용들을 입력하면 전문 카운셀러가 답변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5. 마케팅전략 전략제시
1) 민감한피부와 트러블 피부전용 라인을 보강한다.
이니스프리의 원료로 청정천연원료가 사용되기 때문에 일반 화학합성품이 많이 함유된 타 화장품보다 피부의 자극이 덜 주는데 이에 착안하여 아토피나 민감성 피부의 소비자와 피부트러블로 고민인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 환경의 오염으로 인해서 아토피 환자의 수가 많아지고, 실생활에서의 피부를 자극하는 요소가 점차 늘고 있다. 또한 선천적인 피부트러블로 고민을 하는 이들도 늘어가고 있는 추세다.
이에 민감성피부와 트러블 전용라인을 보강 확충 함으로써, 현재 주요고객인 20대 여성에서 폭 넓은 소비자층으로의 변화를 꾀할 수 있다.
또한 그만큼 순하고 자극 없는 좋은 제품이라는 인식이 확장된다면 보통의 피부를 가진 이들에게도 구매욕구를 불러 일으킬 것이다.
2)유통전략- 최적의 장소선정을 통한 자판기 이용 판매전략
먼저 자판기를 통한 유통판매 전략을 사용하려고 한다. 이 전략은 장소선정에 따라서 그 판매율이 달라질 수 있다고 판단한다. 자판기 유통전략의 한 나쁜 예로 더페이스샵의 경우를 들 수 있다. 더페이스샵은 2010년에 국민대학교 복지관 1층에 더페이스샵 자판기를 설치하였다. 하지만 이 자판기는 유명무실한 자판기일뿐 실제로 그 큰 수익을 내지 못하고있다.
3) 유통 및 촉진전략 - 원재료 농장 관광을 통하여 홍보 및 수익 창출
플래그쉽 스토어를 통한 홍보 및 수익 창출 노력을 넘어 공장,농장을 통해 더 다각화된 홍보효과 및 수익창출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략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우리는 폭스바겐 경영 전략을 벤치마킹하는 방안을 생각해 보았다.
폭스바겐은 볼프스부르크에 아우토슈타트 즉 자동차 도시라 불리우는 공장과 박물관 공연장 공원 호텔을 총 포함하는 일종의 자동차 도시가 있다.
폭스바겐은 이 도시에 자동차 공장과 더불어 박물관 및 공연장 즉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유인들을 조성함으로써 관광객들로 하여금 폭스바겐의 제품의 이해도를 높이고 홍보효과를 창출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런 전략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이니스프리에 적용한다면 폭스바겐의 경영전략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 즉 이니스프리의 화장품의 주 원료를 재배하는 동백꽃 농장이나 화산송이를 채취할수 있는 체험 현장을 제공함으로써 관광객을 유인하여 홍보 및 수익창출효과를 기대 할 수 있는 것이다. 또 뿐만 아니라 호텔을 지어 테마파크 개념으로 ‘이니스프리 월드’를 조성하여 같은 효과를 기대 해 볼 수도 있다.
4) 현재 커지는 남성 화장품 시장에 집중한다.
이니스프리는 “군대 위장 크림”을 올해 초 처음으로 시장에 내놓았다. 보급되는 위장크림은 독하고 잘 지워지지 않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이는 현재까지 5만개 이상 팔리면서 군대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고, 실제로 매장에서는 군대가는 친구를 위한 추천 상품으로 클렌징 폼과 위장크림을 묶어서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하나의 틈새시장인 군인들을 겨냥하여 군대에 유통망을 확보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된다. 보통 군인들은 직접 나가서 사거나 여자친구나 가족 친구 등이 보내주는 용품을 쓰기 마련인데, 스킨 로션 및 수분크림, 위장크림 등 몇몇 제품을 세트로 묶어 파는 식으로 군대에 유통망을 확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가격대가 저렴하기 때문에 시험삼아 사용해보는 군인들이 많아질 것이고 이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게 되고, 후에 군인들이 제대했을 때 선택할 수 있는 범주 고려 대상에 들게 되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번화가에 있는 매장에 남자 종업원을 두어 화장품에 낯선 남성분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게 하는 것도 고려해 볼 대안이다.
또한 최근 경쟁업체인 스킨푸드, 미샤, 더페이스 샵은 동방신기, 원빈 등의 유명한 남자 연예인을 광고주로 세워 남성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그에 반해 이니스프리는 여태까지 여자 연예인들만을 광고주로 세워왔다. 이니스프리도 남자 연예인이나 남자 일반인을 광고 모델로 세워 친근감을 높이고 인지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겠다.
- 목차 -
1. 이니스프리 기업개요
2. 이니스프리 제품분석
3. 이니스프리 기업 SWOT분석
강점(stren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4. 마케팅믹스 4P전략
제품 (Product)
가격 (Price)
유통 (Place)
프로모션 (Promotion)
5. 마케팅전략 전략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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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4페이지
  • 등록일2012.08.24
  • 저작시기2012.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6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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