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의 소비자 품질이란
2. 기업의 소비자 품질보증이란
3. 기업의 소비자 품질보증에 대한 사회적 책임
4. 품질관리의 중요성
Ⅲ. 결론
Ⅱ. 본론
1. 기업의 소비자 품질이란
2. 기업의 소비자 품질보증이란
3. 기업의 소비자 품질보증에 대한 사회적 책임
4. 품질관리의 중요성
Ⅲ. 결론
본문내용
못 미치면 서비스품질은 수요 불가능한 것으로 여긴다. 그리고 인지와 기대가 일치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스럽게 여긴다. 만족한 고객은 다시 구매하거나 타인에게 추천하는 행동을 하게 된다. 제품품질과 서비스품질의 중요성을 모두 고객 관점에서 논의하는 것이 타당하다. 왜냐하면, 만족한 고객만이 다시 돌아와서 재구매하거나 타인들에게 추천하기 때문이다. 결국만족한 고객은 매출증대로 연결된다. 이와 같이 품질은 기업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Ⅲ. 결론
기업이 품질면에서 경쟁우위를 가지게 되면, 기술개발을 통하여 제품의 성능이나 신뢰성면에서 주도권을 가질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유통업자에게 애원하지 않고, 독자브랜드를 가질 수 있다. 브랜드는 다른 제품과 식별되게 하며, 신뢰를 나타내고, 그리고 브랜드 자체에 가치를 부여해 준다. 기업은 브랜드를 통하여 감성적 가치, 인식, 명성 등을 가지게 되어, 최종고객을 직접 접촉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러한 능력을 가진 기업만이 여유를 가지고 e-비즈니스 전략을 모색할 수 있다. 따라서 품질은 기업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브랜드 개발의 기회를 가져다주기 때문에 e-비즈니스 전략개발의 기초가 된다. 99
Ⅲ. 결론
기업이 품질면에서 경쟁우위를 가지게 되면, 기술개발을 통하여 제품의 성능이나 신뢰성면에서 주도권을 가질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유통업자에게 애원하지 않고, 독자브랜드를 가질 수 있다. 브랜드는 다른 제품과 식별되게 하며, 신뢰를 나타내고, 그리고 브랜드 자체에 가치를 부여해 준다. 기업은 브랜드를 통하여 감성적 가치, 인식, 명성 등을 가지게 되어, 최종고객을 직접 접촉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러한 능력을 가진 기업만이 여유를 가지고 e-비즈니스 전략을 모색할 수 있다. 따라서 품질은 기업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브랜드 개발의 기회를 가져다주기 때문에 e-비즈니스 전략개발의 기초가 된다. 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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