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SPORT MARKETING) 4P - 관악구청 문화체육 마케팅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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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구청 내 생활체육팀의 업무 중 이번 주제와 연관성 있는 업무는 아래와 같다.
 - 제품 (Product)
 -촉진(promotion)
 -가격 (price)
 -장소/유통 (place)
 -人 (people)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한 달 동안 관악구청 문화체육과 산하 생활체육팀에 근무하였다. 이번 레포트에서는 관악구내의 거의 모든 생활체육을 관할하는 이 곳의 실제를 이론과 비교해가며 리포팅(reporting) 해보겠다. 리포트의 진행방식은 ‘제1회 관악구청장기 국민생활체육 복싱대회’를 큰 틀로 삼아 관악구청 내 생활체육팀에서의 마케팅믹스(marketing mix)를 설명하고 나의 의견을 반영하겠다.

2. 본론.
 구청 내 생활체육팀의 업무 중 이번 주제와 연관성 있는 업무는 아래와 같다.
 ①연간 생활체육행사 및 대회 계획•예산 편성 → ②상부 보고 → ③계획 및 예상 조정 → ④각 생활체육협회 및 체육단체에 통보
 생활체육팀 내에서 직접 행사나 대회를 계획하거나 각종 협회 및 단체에서 보낸 계획서를 반영하여 행사 및 대회를 계획한 후 구에 허가를 받고, 통과된 계획안에 따라 직접 또는 단체를 통하여 준비하는 것이다. ‘제1회 관악구청장기 국민생활체육 복싱대회’(이하 복싱대회) 또한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개최되었으며 전국 복싱을 즐기는 전국의 생활체육인들이 적극적 참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들어가기에 앞서 실무자에게 들은 한계점부터 짚고 들어가도록 하겠다.

 생활체육 그 중에서도 구청이나 시가 개최하는 행사나 대회의 한계점으로는, 가장 큰 문제가 첫째, 스폰서쉽의 문제이다. 선거법 또는 공무원법에 의하여 후원이나 지원은 일체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 가격1,1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2.10.29
  • 저작시기2011.10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773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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