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 미국시장진출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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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프로스펙스 미국시장진출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나의견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프로스펙스 기업선정배경 및 마케팅목표
1) 기업선정배경
2) 마케팅목표 설정

2. 운동화 시장환경분석
1) 국내 시장 환경
2) 미국시장의 신발소비시장
3)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3. 프로스펙스 제품소개
프로스펙스 slim w

4. 프로스펙스 W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STP 분석
1) Segmen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마케팅믹스 4P 전략
1) price
2) Product
3) Place
4) promotion

7.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대한 의문이 제기 되어질 수 있다. 그러나 평균 10만 원대의 가격을 유지하고 또 다른 마케팅 전략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미국시장 내에서 주된 고객층에게 매력적인 존재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2) Product
프로스펙스 W 제품 중 경량성과 Slim fit이 돋보이는 스타일 워킹화인 W SLIM 모델을 미국시장 내에 진출 시키고자 한다. Slim Fit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여 발목 라텍스 패딩으로 보온성 제공하고, 구름 동작에 유연하게 반응하는 가볍고 편한 아웃솔 엠보싱 인솔로 항온 기능 및 쿠셔닝을 강화 하였으며, 양쪽으로 굴곡진 아웃솔 바닥이 직진 보행 유도하는 상품이다. 더불어 240mm 기준 186g 으로 평균 토닝화의 무게 보다 10% 절감하였다. 이는 장시간 서서 근무하는 미국의 주요 고객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건강과 미용에 관심이 많은 미국 소비자들에게 걷는 것만으로도 운동효과를 낸다는 토닝화의 컨셉과 잘 맞아 떨어지는 제품이다. 여성들의 미용과 건강을 동시에 충족 시켜주는 모델이며, 가격은 원화로 9만4천 원대의 제품이다. 미국의 주요 고객층이 소비하는 제품과 비교 하였을 경우 1/2 수준의 금액으로 주요 고객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으로 제공되어 질것이다.
3) Place
미국시장 내에서 국내의 프로스펙스 W 매장을 오픈하여 유통하기에는 부담해야할 리스크가 높다. 그리하여, 미국 내 신발박람회 등과 같은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미국 내 프로스펙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고착 시키고, 해외무역알선사이트를 활용하여 제품을 유통시키며, 더불어 프로스펙스 사단법인 한국워킹협회가 공동 개발한 WQ(Walking Quotient)를 통해 고객들에게 풋스캔, 체성분 분석 등 과학적인 측정, 개인의 워킹 환경과 습관 분석 등을 통해 21점에서 158점까지 점수로 측정하여 산출된 지표에 따라 워킹 초보자에서 헤비워커까지 5단계로 분류하고 매장 매니저는 이 지표에 따라 고객에게 맞는 워킹화를 추천해주는 W컨셉스트어 매장을 미국 대형마트인 Costco. Wal mart 등과 같은 대형마트와의 협약을 통하여 매장을 입점하여 유통 할 것이다. 더불어 W컨셉스토어 와 함께 W 스포츠클리닉도 같이 입점할 예정이다.
4) promotion
현재 국내 프로스펙스 W 의 전속모델인 김연아 선수를 미국시장진출 시 주 모델로 채택하여 국내에서의 같은 광고 전략을 제시할 것이다. 또 한 미국 내 더불어 미국 현지에서 W 컨셉스토어 에서 측정한 개인의 워킹 환경과 습관을 W 스포츠 클리닉 센터를 통하여 전문적인 워킹강사에게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제품을 구매하는 동시에 올바른 워킹방법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 갈수 있다. 또 한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W SLIM 제품을 사전에 착용하여 제품을 체험 할 수 있는 W 사전체험 행사를 매주 실시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SNS 를 활용하여 마케팅은 물론 고객들의 불편한 점을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서비스 전략을 제시하여 진출 할 것이다.
7. 결론 및 나의의견
국내 프로스펙스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하여 프로스펙스 자사는 국내 시장에서 틈새시장인 워킹화 시장을 선점하여 제2의 도약을 하고 있다. 그러나 세계적으로 브랜드 파워를 지닌 다국적 기업인 나이키, 아디다스, 등과 같은 업체와 비교 하면 아직 프로스펙스의 국내 점유율은 미비한 수준이다. 그리하여 본 연구는 프로스펙스의 제 2의 도약을 위한 국내를 포함 해외진출 전략을 제시하여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 파워를 지닌 기업으로 만들고자, 현재 프로스펙스 자사의 제품 중 프로스펙스 W SLIM 제품을 해외에 진출하고자 한다.
프로스펙스 W SLIM 제품은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기능제품으로 기존 워킹화와 차별화를 강조 하고 있으며, 국내 워킹화 1위 브랜드이며, 2009년 출시 이후 300만족 이상 판매고를 달성 하였으며, 김연아 선수와 배우 김수현을 전속 광고모델로 앞세워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구축하였다. 더불어 세계적으로 걷기 열풍과 영국의 명품백화점에서 진행되고 있는 한국특별전에서 프로스펙스 W 는 디자인, 기능성, 상품성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유럽시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호평을 받았다. 더불어 워킹화 시장은 세계적으로 브랜드 파워를 지닌 다국적 기업이 크게 진출하지 않은 강점과 기회가 존재하나. 국내에서 노후화된 브랜드 이미지, 해외시장에서의 낮은 인지도와 소비자의 빠른 심리 변화 등과 같은 위협과 약점이 존재한다. .
본 연구에서는 건강과 미용을 중요시하며, 세계적으로 인구대비 신발 소비량이 가장 높은 미국시장에 진출하기 위하여 미국 시장 신발 산업 중 워킹화 산업 시장을 선택하여 그 워킹화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계층인 서서 일하는 여성들이 주가 되는 교사, 간호사, 미용사, 식당의 웨이트리스 등 의 직업을 지닌 여성고객이 주 고객이며, 평소 그들이 토닝화(워킹화)를 구입하기 위하여 소모하는 비용은 약 100~250달러에 이르는 고가이지만 국내 프로스펙스 W SLIM 제품은 한화로 9만 원대의 금액으로 미국 신발가격의 1/2 가격에 해당한다. 그리하여 제품의 가격은 국내와 같은 가격으로 출시하며, W SLIM 제품의 경우 240mm 기준 186g 의 초경량인 동시에 워킹 기능과 디자인 측면에서 이미 검증되어진 제품이다. 이 부분은 여성고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다. 또 한 해외무역알선사이트 및 대형마트와 같은 유통채널을 확보하여, W 컨셉스토어, W 스포츠 클리닉을 운영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제품구매는 물론 자신의 잘못된 워킹습관을 바로 잡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에 두 배의 만족을 제공할 것이다. 또 한 W SLIM 제품의 전속 광고모델인 김연아 선수를 앞세워 미국 내에서 미용과 건강을 중요시하며, 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미지를 부각하여, 제품을 진출한다면, 프로스펙스 W SLIM 제품은 세계적인 워킹화 제품으로 거듭날 수 있으며, 국내 스포츠브랜드의 이미지 상승과 더불어 현재 상대적으로 낙후 되어 있는 스포츠 브랜드 업체에게 제 2의 도약의 발판을 제공할 것이다.
  • 가격4,500
  • 페이지수15페이지
  • 등록일2012.11.01
  • 저작시기2012.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73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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