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평생교육 평가모형에 대하여 논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다양한 평생교육 평가모형에 대하여 논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 평가준거의 개발방법으로서 평가모형
 2. 다양한 평생교육 평가모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수록 거기서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올라가거나 평가절차 및 과정이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들 것이라는 오해를 할 수 있다. 그러나 프로그램 평가모형 이론에서의 각 수준은 가치 또는 중요성의 위계에 따른 것이 아니라 평가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성격과 평가의 목적 등에 따라서 선별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평가의 난이도와 평가에 소요되는 비용은 평가가 이루어지는 상황변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Ⅲ 결론
이상과 같이 다양한 평생교육의 평가모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미래사회의 특징으로 제시되는 정보화, 세계화 사회가 만들어 내는 사람과 그 삶의 개별화와 산업사회의 발전 구조 속에서 모든 사람들의 평균적 생황의 향상은 또 지역 단위를 벗어난 보편적 삶의 문제를 생산하게 될 것이다. 여기에서 생산되는 삶의 질은 종전과 같이 양의 개념이나 물리적 상태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평생교육 정책의 기본 틀은 평생교육의 내부적이고 자체적인 평가로부터 시작되어야 하는 것이다.
Ⅳ 참고문헌
- 진규철, “평생교육 평가모형에 관한 연구”, 한국아동교육학회, 2000
- 최종철, “성인학습자관점에 기초한 사이버대학교육프로그램 평가준거개발 및 적용”, 홍익대, 2008
  • 가격2,3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3.01.11
  • 저작시기2011.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2849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