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의 성공에 대한 조작적 정의에 대하여 토론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대학생활의 성공에 대한 조작적 정의에 대하여 토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조작적 정의의 개념
 2. 대학생활의 성공에 대한 조작적 정의
  (1) 자기 효능감
  (2) 대학생활 만족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대학교 수의 증가와 함께 대학진학률이 증가하면서 대학진학은 사회에 나가기 위한 통과의례처럼 변모해왔다. 소위말해 누구나 대학에 진학할 수 있게 되면서 자연스레 대학의 등급이 나뉘게 되었고 그 기준은 우리나라 경제 중심인 서울을 기준으로 나뉘게 되었다. 경제 불황과 취업난이 지속되면서 대학은 취업을 위한 도구로 인식됨에 따라 대학에 진학한 학생들은 그 속에서 스펙 쌓기에만 열중하고 있어 대학생활의 만족은 먼 나라 이야기가 되어 버렸다. 따라서 현재 대학생들의 대학생활에서의 성공에 대한 문제가 큰 과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Ⅳ 참고문헌
- 이준표, “대학의 멘토링 시스템이 자기효능감과 대학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전대, 2012
- 김기원, “사회복지조사론”, 나눔의 집, 2009
  • 가격2,3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3.01.11
  • 저작시기2011.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2856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