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및 외식업체의 메뉴평가와 메뉴분석방법.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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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호텔 및 외식업체의 메뉴평가와 메뉴분석방법.ppt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호텔 및 외식업체의
메뉴평가와 메뉴분석방법



1. Menu평가(Menu Evaluation)

2. Menu평가(Menu Evaluation)의 내용

3. 일반적인 메뉴분석의 여러 가지 기법
 (1) Jack E. Miller 방식(원가와 매출량)
 (2) M. L. Kasavana와 Smith방식(매출량/수익중심, Menu Engineering)
 (3) Pavesic의 원가와 수익중심
 (4) ABC 분석방법(20/80의 법칙)
 (5) 허스트 메뉴 평가법(Hurst Method Of Menu Scoring)
 (6) 인기지수 평가법(Popular Index)

본문내용

호텔 및 외식업체의
메뉴평가와 메뉴분석방법




1. Menu평가(Menu Evaluation)
╋━━━━━━━━━━─────────

※ 성공적인 외식산업의 전제가 되는 성공적인 메뉴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수익 창출과 고객 욕구 충족의 도구로서 평가 되어야 함

[고객선호도 평가] ┐
          ├→[영업활성화]→[매출증대와 수익창출]
[내부관리능력평가]┘




2. Menu평가(Menu Evaluation)의 내용
╋━━━━━━━━━━─────────

메뉴설계에 대한 평가 (Menu Design)

Ⓐ 내용
Ⓑ시각적효과 (메시지전달)
Ⓒ 품격
Ⓓ 제작비

다양성 평가 (Diversity)

Ⓐ 상품의 다양성
Ⓑ 서비스의 다양성
Ⓒ 분위기의 다양성

수익성 평가 (Profitability)

Ⓐ 구성
Ⓑ 수익성
Ⓒ 미래에 대한 신축성




≪ … 중 략 … ≫




3. 일반적인 메뉴분석의 여러 가지 기법
╋━━━━━━━━━━─────────

1) ABC 분석순서

① 상품의 매출액이 가장 큰 순서로 나열
② 각 상품별 매출액 구성비(%)를 계산
③ 각각의 상품 매출액 구성비의 누계를 계산하여 최후 상품에서 누계 매출 구성비가 100%가 되게 구함
④ 그래프 용지에 가로에 상품을 세로에 비율을 기입
⑤ 누계 구성비가 70~75%, 90%, 100%가 되도록 그래프를 3분할 함

 ≪ 그 림 ≫
  • 가격3,300
  • 페이지수17페이지
  • 등록일2013.02.05
  • 저작시기2013.2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830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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