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해외진출전략 - 스타벅스 & 헬로 키티의 산리오 & 화장품 해외진출 선봉 태평양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국제경영] 해외진출전략 - 스타벅스 & 헬로 키티의 산리오 & 화장품 해외진출 선봉 태평양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국제경영]

해외진출전략

I.서론

II.본론

해외진출성공사례 1) 스타벅스
해외진출 성공사례 2) 헬로 키티의 산리오
해외진출 성공사례 3) 화장품 해외진출 선봉 태평양

III.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은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은 사은품을 제공하고 할인 행사를 한다. 그러나 이처럼 똑같은 방식으로는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없다고 판단한 태평양은 현지 사정을 고려해 사은품은 주더라도 할인은 절대 없다는 원칙을 고수했다. 가격을 깎지 않는 대신 그 만큼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중국패션의 중심지인 상하이를 시작으로 뷰티 컨설턴트가 피부관리 기법 정보를 제공하고 웰빙 콘셉트를 전파하는 등 보통 제품 자체만을 마케팅 포인트로 삼는 것과는 차별화된 전략을 사용한 것이다.
III.결론
해외진출 전략으로서 키워드는 차별화된 문화와 트랜드에 있다.
트랜드에 만감하게 반응하고 대처하며 문화의 흐름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그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가질 때 해외진출은 가능할 것이다. 해외진출사례들을 조사하며 느낀 점은 세상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될 때 기업경영은 진보할 수 있고, 현지 needs를 잘 파악하거나 차별화된 트랜드 전략이 있을 때 해외진출은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김영한, 임희정 공저. 넥서스 2003
<헬로키티 성공신화> 김지영 저. 살림Biz 2010
http://www.pacific.co.kr ㈜태평양 공식 홈페이지
  • 가격1,7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3.04.03
  • 저작시기2012.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3754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