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NOKIA
1. INTRO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2.노키아 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역량분석
3. 경쟁사 분석
APPLE & SAMSUNG
4. 결론 및 대안
1. INTRO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2.노키아 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역량분석
3. 경쟁사 분석
APPLE & SAMSUNG
4. 결론 및 대안
본문내용
NOKIA
1. INTRO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노키아 흐름을 놓치다
╋━━━━━━━━━━─────────
≪ 그 래 프 ≫
세계3대신용평가기관 중 하나인
피처사의 노키아신용등급
BBB+에서 BBB-.
BBB-는 투자적격 등급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을 말한다
노키아 흐름을 놓치다
╋━━━━━━━━━━─────────
≪ 그 래 프 ≫ ≪ 그 래 프 ≫
기업소개
╋━━━━━━━━━━─────────
2009-2011년 휴대폰시장점유율 1위로
핀란드에서 시작된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국적 기업
2. 노키아 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역량분석
1. 외부환경분석
╋━━━━━━━━━━─────────
5-Force Model 분석
[산업 내 경쟁]
선진국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
저가폰과 신흥시장이 대세
[잠재적 경쟁자의 위협]
OS개발안드로이드)로 중소기업의 진출이 쉬워짐
중국기업이 저가형 스마트폰을 제작해서 가격경쟁 치열함
[공급자의 교섭력]
공급경쟁 심화에 따른 저품질로
최근 사급제 등의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상생분위기
[대체재의 위협]
태플릿PC
(아이패드, 갤럭시탭)
[구매자의 교섭력]
인터넷과 대중화로 인한 정보공유에 따른 높은 교섭력
1. INTRO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노키아 흐름을 놓치다
╋━━━━━━━━━━─────────
≪ 그 래 프 ≫
세계3대신용평가기관 중 하나인
피처사의 노키아신용등급
BBB+에서 BBB-.
BBB-는 투자적격 등급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을 말한다
노키아 흐름을 놓치다
╋━━━━━━━━━━─────────
≪ 그 래 프 ≫ ≪ 그 래 프 ≫
기업소개
╋━━━━━━━━━━─────────
2009-2011년 휴대폰시장점유율 1위로
핀란드에서 시작된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국적 기업
2. 노키아 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역량분석
1. 외부환경분석
╋━━━━━━━━━━─────────
5-Force Model 분석
[산업 내 경쟁]
선진국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
저가폰과 신흥시장이 대세
[잠재적 경쟁자의 위협]
OS개발안드로이드)로 중소기업의 진출이 쉬워짐
중국기업이 저가형 스마트폰을 제작해서 가격경쟁 치열함
[공급자의 교섭력]
공급경쟁 심화에 따른 저품질로
최근 사급제 등의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상생분위기
[대체재의 위협]
태플릿PC
(아이패드, 갤럭시탭)
[구매자의 교섭력]
인터넷과 대중화로 인한 정보공유에 따른 높은 교섭력
추천자료
- 국내 스마트폰 시장 조사 분석
- [SK텔레콤]SK텔레콤의 통신요금 인하 전략과 스마트폰 경쟁 전략 PPT자료
- [스마트폰]스마트폰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와 문제점에 대한 분석
- [스마트폰]스마트폰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와 문제점에 대한 분석 PPT자료
- [스마트폰]아이폰3 VS 아이폰4 비교 분석 보고서
- [스마트폰]아이폰3 VS 아이폰4 비교 분석 PPT자료
- 스마트폰의 정의와 종류 및 특징 조사분석
- 글로벌마케팅,글로벌화란,세계경제,스마트폰,테블릿pc,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 카카오톡-스마트폰과 SNS,카카오톡기업분석,카카오톡성공사례
- [KT 스마트폰 시장 마케팅 전략 영문] Smart phone media strategies - KT 마케팅 전략, KT...
-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샤오미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인데 샤오미가 성장할 수 있...
- 스마트폰메신저의성공(카카오톡) 실패(틱톡.마이피플) 사례분석
- LG 스마트폰 G6 마케팅전략
- 화웨이 스마트폰의국내 진출 전략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