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환경분석
거시 환경 분석
미시 환경 분석 (3C)
SWOT Matrix
2. Marketing Mix (4P) 전략
Product Price
Promotion People
3. 실행방안
4. 기대효과
거시 환경 분석
미시 환경 분석 (3C)
SWOT Matrix
2. Marketing Mix (4P) 전략
Product Price
Promotion People
3. 실행방안
4. 기대효과
본문내용
국내 화장품 구매처별 시장 규모와 판매 성장률
[화장품 구매처별 시장 규모]
<<그림>>
2011년 기준 국내 화장품 구매처별 시장규모는
백화점 및 마트가 압도적으로 크고,
인터넷 및 홈쇼핑이 가장 규모가 적음
[화장품 구매처별 판매 성장률]
<<그림>>
2011년 기준
인터넷 및 홈쇼핑의 판매가 가장 높은 성장률
화장품의 인터넷 및 홈쇼핑 판매가 시장규모는 적으나 높은 성장률
.
.
.
화장품 소비자들의 행동은 어떠한가?
가치 소비 트렌드
관여도에 따른 소비자 양극화
상품 유형별 멀티 채널 활용
소셜 네트워크
화장품 정보 획득으 주요 원천
소셜 커머스에서 화장품 구매
Hit 상품 / Key 상품
Hit상품에 따라 채널 이동
브랜드 중요성 낮음
상품 중요성 높음
남성 소비 확대
2~30대 화장품 관여도
남성 상품 유형 다양화
[화장품 구매처별 시장 규모]
<<그림>>
2011년 기준 국내 화장품 구매처별 시장규모는
백화점 및 마트가 압도적으로 크고,
인터넷 및 홈쇼핑이 가장 규모가 적음
[화장품 구매처별 판매 성장률]
<<그림>>
2011년 기준
인터넷 및 홈쇼핑의 판매가 가장 높은 성장률
화장품의 인터넷 및 홈쇼핑 판매가 시장규모는 적으나 높은 성장률
.
.
.
화장품 소비자들의 행동은 어떠한가?
가치 소비 트렌드
관여도에 따른 소비자 양극화
상품 유형별 멀티 채널 활용
소셜 네트워크
화장품 정보 획득으 주요 원천
소셜 커머스에서 화장품 구매
Hit 상품 / Key 상품
Hit상품에 따라 채널 이동
브랜드 중요성 낮음
상품 중요성 높음
남성 소비 확대
2~30대 화장품 관여도
남성 상품 유형 다양화
키워드
추천자료
- 미샤의 마케팅전략 완서론및 선정이유/미샤소개/블루오션 경영/화장품산업분석/4대 마케팅전...
- 미샤의 마케팅전략/서론및 선정이유/미샤소개/블루오션 경영/화장품산업분석/4대 마케팅전략/...
- (A+자료) 2% 부족할때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경...
- (A+자료) NC소프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특징과 성공적...
- (A+레포트) 싸이월드(cyworld)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개...
- 영화속 자동차 마케팅 비교분석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
- 도요타 LEXUS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도요타렉서스마케팅전략,렉서스마케팅전략,LEXUS마...
- 이마트성공전략,이마트마케팅전략,이마트기업분석,롯데마트마케팅전략.홈플러스마케팅전략.월...
- 카스맥주 - 카스마케팅카스마케팅전략,카스기업분석,맥주시장,맥주시장분석,맥주시장마케팅,...
- 패밀리레스토랑분석,아웃백vs애슐리vs빕스,아웃백마케팅전략,애슐리마케팅전략,빕스마케팅전...
- spao,마케팅전략및분석,패션트랜드,마케팅사례,브랜드전략-시장환경 조사, 분석, 브랜드 분석...
- LG패션(LF) 해지스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과 해지스 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및 해지스 ...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대한항공 경영전략,물류전략분석/ 대한항공 문...
- 필립스(PHILIPS) 경영분석과 필립스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및 필립스 브랜드확장전략분석 레...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