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시장환경 조사 및 분석
• 거시적 환경
• 의류시장 환경
• 소비자 분석
• 패션 트렌드
2. 브랜드 분석
• 브랜드 분석
• 경쟁브랜드 분석
• STP 분석
• SWOT 분석
3. 마케팅 전략
• 4P 전략
• 거시적 환경
• 의류시장 환경
• 소비자 분석
• 패션 트렌드
2. 브랜드 분석
• 브랜드 분석
• 경쟁브랜드 분석
• STP 분석
• SWOT 분석
3. 마케팅 전략
• 4P 전략
본문내용
(1) Segmentation
빠르게 변하는 패션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기를 원하지만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기에 경제력이 뒷받침 되지 못하는 소비자
의류제품의 가격과 품질, 디자인까지 동시에 만족하길 원하는 소비자
(2) Targeting
5세부터 50세까지의 다양한 연령층의 의류를 취급하고 있지만,
특히 유행을 지향하면서도 경제력이 뒷받침 되지 못하는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학생 소비자가 주 고객층
디자인을 단순화해 고품질 저가의 제품을 제공하며, 다양한 컬러와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음.
(3) Positioning
경쟁 브랜드인 유니클로와 비교해도 비슷한 제품 대비 가격이 30~40% 낮춰 제품 대비 가격이 굉장히 합리적이며, 신제품의 빠른 공급시스템으로 트렌드에 민감하지만 고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젊은 층 공략할 수 있는
시장에 포지셔닝
고품질의 베이직 패션을 부담 없는 가격에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상품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캐주얼 브랜드로 포지셔닝
빠르게 변하는 패션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기를 원하지만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기에 경제력이 뒷받침 되지 못하는 소비자
의류제품의 가격과 품질, 디자인까지 동시에 만족하길 원하는 소비자
(2) Targeting
5세부터 50세까지의 다양한 연령층의 의류를 취급하고 있지만,
특히 유행을 지향하면서도 경제력이 뒷받침 되지 못하는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학생 소비자가 주 고객층
디자인을 단순화해 고품질 저가의 제품을 제공하며, 다양한 컬러와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음.
(3) Positioning
경쟁 브랜드인 유니클로와 비교해도 비슷한 제품 대비 가격이 30~40% 낮춰 제품 대비 가격이 굉장히 합리적이며, 신제품의 빠른 공급시스템으로 트렌드에 민감하지만 고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젊은 층 공략할 수 있는
시장에 포지셔닝
고품질의 베이직 패션을 부담 없는 가격에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상품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캐주얼 브랜드로 포지셔닝
추천자료
- [광고홍보론]CGV 마케팅사례 분석
- [27가지 마케팅 사례][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마케팅 사례][마케팅][광고][삼성][코카콜라] ...
- [패션디자인]2009년 패션트랜드 전망(A+리포트)
- 09년 S/S 패션트랜드
- [마케팅사례] 마케팅기능,마케팅사례,마케팅전략에 대해 살펴보고 하나의 사례를 통해 이론의...
- 기업마케팅실패사례와 실패후 성공사례,마케팅실패사례, 기업 마케팅성공사례 - e비즈니스가 ...
- 브랜드마케팅사례,사례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 마케팅사례,하이트,코카콜라,삼성전자,사례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
- 콜라시장(코카콜라,펩시)의 마케팅사례
- 그린마케팅,그린마케팅사례,국내그린마케팅사례,국외그린마케팅사례,마케팅사례분석
- 경영전략 - CJ CGV의 SWOT분석과 마케팅사례를 통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제안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마케팅사례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제안
- UNIQLO 유니클로 한국진출 마케팅성공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유니클로 브랜드분석과 유...
- APPLE 애플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애플 마케팅사례와 SWOT,4P전략분석/ 애플의 향후전략제안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