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사례
본 자료는 5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해당 자료는 5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5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관광마케팅,관광마케팅전략,관광마케팅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관광 마케팅의 정의

관광 마케팅의 특성 및 필요성

부동산에 접목한 성공한 관광마케팅 사례

관광 마케팅의 성공 전략

시사점

본문내용

관광 마케팅의 정의

관광마케팅의 정의는 “최대의 편익을 얻으려는 관광조직의 목적에 부합하기 위하여 관광수요측면에서 시장조사, 예측, 선택을 통하여 자사의 관광 상품을 시장에서 가장 좋은 위치를 차지하도록 노력하는 경영철학”으로 정의하고 있다. 와합(S.Wahab)은 국제관광전문가협희(AIEST)의 정의를 참조하여 “관광마케팅은 국내관광전문가와 관광사업체들이 관광잠재인구와 그 욕망을 파악․확인하고 관광지와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는 관리과정이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위의 모든 사항을 종합하면 관광마케팅은 “관광조직이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실현하기 위해 각종 마케팅수단을 활용하는 전략적 조직활동”이라 정의할 수 있다.
  • 가격2,800
  • 페이지수16페이지
  • 등록일2013.05.06
  • 저작시기2001.10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84353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