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패스트패션의 정의
2.유니클로/자라 비교분석
3.문제점 분석
4.경쟁기업 우수사례
5.개선된 마케팅전략 제시
6.결론
2.유니클로/자라 비교분석
3.문제점 분석
4.경쟁기업 우수사례
5.개선된 마케팅전략 제시
6.결론
본문내용
자라 vs 유니클로의
국제마케팅 전략비교
패스트패션의 정의
╋━━━━━━━━━━─────────
Fast Fashion
패스트패션이란 유행에 따라서 빠르게 바꾸어 내놓는 옷을 통틀어
이르는 말로 ‘패스트푸드(fast food)’에 유추하여 만들어 낸 말이다.
Trend + speedy =❒
유행에 민감하고 자신의 개성을 살리면서 그것을 아름답게 표현하려는 미의식이 높으며 가격과 품질을 비교하여 옷을 구입하는 형태의 합리적인 소비자들의 증가로 등장하게 됨
패스트패션의 정의
╋━━━━━━━━━━─────────
제조업자가
모든과정담당
중간유통
과정생략
유통원가 절감
아웃소싱
신속한
트렌드반영
유니클로/자라 비교분석
╋━━━━━━━━━━─────────
〔유니클로〕 〔자라〕
생산방식 소품종 대량생산 다품종 소량생산
상품의 90% 중국에서 생산 스페인자사 14개 직영공장
-----------------------------------------------------------
제품특징 고품질의 베이직 캐쥬얼 트렌디한 디자인 위주
Non-age 유니섹스 여성/남성/아동/베이직
≪ 사 진 ≫ ≪ 사 진 ≫
국제마케팅 전략비교
패스트패션의 정의
╋━━━━━━━━━━─────────
Fast Fashion
패스트패션이란 유행에 따라서 빠르게 바꾸어 내놓는 옷을 통틀어
이르는 말로 ‘패스트푸드(fast food)’에 유추하여 만들어 낸 말이다.
Trend + speedy =❒
유행에 민감하고 자신의 개성을 살리면서 그것을 아름답게 표현하려는 미의식이 높으며 가격과 품질을 비교하여 옷을 구입하는 형태의 합리적인 소비자들의 증가로 등장하게 됨
패스트패션의 정의
╋━━━━━━━━━━─────────
제조업자가
모든과정담당
중간유통
과정생략
유통원가 절감
아웃소싱
신속한
트렌드반영
유니클로/자라 비교분석
╋━━━━━━━━━━─────────
〔유니클로〕 〔자라〕
생산방식 소품종 대량생산 다품종 소량생산
상품의 90% 중국에서 생산 스페인자사 14개 직영공장
-----------------------------------------------------------
제품특징 고품질의 베이직 캐쥬얼 트렌디한 디자인 위주
Non-age 유니섹스 여성/남성/아동/베이직
≪ 사 진 ≫ ≪ 사 진 ≫
추천자료
- 유니클로 STP분석
- 유니클로의 마케팅 전략 및 해외진출 전략
- 자라(ZARA)의 성공요인 분석
- 유니클로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유니클로(uniqlo)의 마케팅 성공비결
- H&M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유니클로 uniqlo 한국진출 마케팅전략,성공요인,향후전략제안
- 유니클로(UNIQLO) 패스트패션 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전략
- SPA 브랜드 (H&M,ZARA,유니클로) 마케팅조사 <브랜드이미지와 만족도조사및 SPA브랜드 소...
- 유니클로(Uinqlo) 패스트패션시장에서의 경영전략분석 및 유니클로 향후전망분석.PPT자료
- 유니클로 UNIQLO 브랜드분석과 유니클로 글로벌전략 성공,실패 사례 (미국,한국) 분석과 유니...
- 마케팅PR - 유니클로, 유니클로의 성공적인 MPR 사례 ( 유니클로 소개, 마케팅 배경, MPR 전...
- ZARA 자라 브랜드성공요인과 ZARA 한국진출사례및 ZARA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나의의견정리
- ZARA 자라 마케팅사례
소개글